뱀파이어 시스터 12 - 수상한 블로거 벽장 속의 도서관 17
시에나 머서 지음, 김시경 옮김 / 가람어린이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상한 블로거 (벽장 속의 도서관 17)


뱀파이어 시스터 12

기다려왔던 멋진 쌍둥이 자매의 열두번째 이야기가 드디어 나왔어요. 같은 날 태어나 서로 다른 곳으로 입양된 쌍둥이 자매인 올리비아와 아이비! 우연히 서로 만나게 된 후 일년이라는 기간을 함께 보내다 잠시 뱀파이어 명문 학교에 다녀온 아이비. 결정을 내리고 다시 돌아온 프랭클린 그로브. 그런데 쌍둥이 자매 올리비아에게 새로운 친구가 생겨 있었어요. 새 친구와 아이비가 사이좋게 지내기를 바라는 올리비아와는 달리 아이비는 홀리라는 새 친구가 불편하기만 해요. 자신이 뱀파이어라는 걸 들키지 않기 위해 모든 행동을 조심해야 했고, 심지어 서로 취향이 너무 달랐거든요.


그러던 어느날 헤어졌던 잭슨의 전화를 받은 올리비아는 이상한 이야기를 듣게되요. 뜬금없이 뱀파이어를 조심하라는 말과 함께 한 블로그를 알게 되는데 거기엔 '프랭클린 그로브에 뱀파이어!' 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와 있었어요. 뱀파이어 목격담이 올라오는 블로그 였는데 그곳에 프랭클린 그로브 거리에 뱀파이어가 걸어 다닌다는 글이 올라와 있던 거에요. 누구의 블로그인지 왜 그런 목격담을 올린건지 궁금함에 빠르게 책장을 넘겼어요.


아빠의 결혼식, 뱀파이어의 정체를 밝혀내겠다는 알수없는 블로거, 묘하게 하나에서 열까지 아이비와 부딪치는 홀리. 아이비가 홀리를 밀어낼수록 올리비아와도 살짝 틀어지는 듯 느껴졌어요. 기다렸던 만큼 기대감있게 책을 읽었는데 마치 추리소설을 읽는 듯 범인(?)을 찾기위해 머리를 엄청 굴렸어요. 물론 틈틈히 등장하는 풋풋한 애정행각(?) 들도 재미있었구요, 서로 말다툼을 하면서도 서로를 걱정하는 쌍둥이들을 보며 걱정도 했어요. 물론 제가 걱정한다고 상황이 달라지는 건 아니지만요.


과연 블로거의 정체를 찾을 수 있을지.. 아이비는 무사히 자신의 존재를 들키지 않고 이 위기상황을 벗어날 수 있을지.. 지루한방학 재미난 책 한권으로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꼭 한번 읽어보라 권해주고 싶어요. 전 기억에서 지워진 앞의 책들을 다시한번 읽어봐야겠어요. 책이 새롭게 나올때마다 살포시 지워지는 기억들을 다시한번 떠올려 볼 수 있도록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