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쉬운 세계사
천레이 지음, 김정자 옮김 / 정민미디어 / 2020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재미있게 보는 심플 세계사 배꼽이 빠지게 웃다 보면 저절로 역사 공부가 되는 책!


세상에서 가장 쉬운 세계사

이 책을 덮은 후 가장 먼저 떠오른건 두 아이들이었어요. 역사에 관심은 많지만 흘려 들을줄만 알지 책을 통해 알려고는 하지 않거든요. 대부분 역사와 관련된 책들은 두껍고 지루하고 글씨도 깨알같아서 부담스러웠는데, 이 책은 '30분 만에 술술 풀리는 세계사 이야기' 라는 문장이 납득이 될만큼 편하더라고요. 아주 세세한 역사를 다룬건 아니지만 세계사의 흐름을 이해하기엔 두 아이들에게 더없이 좋은 책이라 생각이 들었어요.


재미난 삽화와 쉽고 간단한 설명! 우리에게 익숙한 영화나 사건들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진행되서인지 더욱 집중하게 되더라고요. 단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이 책을 중국 작가님이 아닌 한국 작가님이 썼더라면 했던거에요. 아무래도 세계사를 이야기 하다보면 작가가 살고있는 나라의 역사와 비교해주는 부분들이 등장하게 되는데, 전 한국 역사도 아는것보다 모르는게 많은데 중국 역사를 비교해주니 너무 아쉬웠어요. (이건 개인적인 아쉬움이에요. ^^;;)


그리스 로마시대부터 현재의 미국과 일본의 근대사까지 그 범위가 넓은 책이지만 두께감이 있는책도 그렇다고 글밥수가 많은 책도 아니에요. 그래서 자세한 내용을 기대한다면 실망감이 클지도 몰라요. 그냥 두루두루 넓고 얕은 지식(?)과 재미를 얻을 수 있는 책이에요. 간혹 재미위주로만 이야기가 진행되다보면 정작 머릿속에 들어와야 할 이야기가 기억에 남지 않기도 하는데, 이 책은 딱 적절한 농담과 재미난 삽화, 그리고 기억에 남을만한 사건들이 조화롭게 느껴졌어요. 좀더 깊이있는 내용들을 접하고 싶다면 이 책으로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 한 후 두께감 있고 전문적인 책을 찾아 읽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아니면 그때그때 검색을 통해 책에 기록해 두는 것도 좋을듯해요. 워낙 여백이 많아서 포스트잇을 붙이거나 중요포인트를 기록하기에 너무 좋았거든요.


전문적이고 깊이있는 책이 필요하다면 이 책은 맞지 않아요. 그저 편하게 아이들과 함께 세계사를 알아가고 싶다면 이 책 추천할께요. 책과함께 부모님의 설명이 더해진다면 아이들도 재미있게 볼 수 있을거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