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담의크스 포토샵 CC - 마담의크스와 함께하는 포토샵을 마스터하는 82가지 방법
마담의크스 카페.네모기획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포토샵을 마스터하는 82가지 방법


마담의크스 포토샵 CC

미술을 전공하려는 딸 아이의 꿈은 얼마전까지만 해도 웹툰작가였다. 그리고 현재는 캐릭터 디자이너를 꿈꾸며 열~심히 그림을 그리고 있다. 해보고싶은것도 많고, 배우고 싶은것도 많은 딸 아이의 꿈은 최근 점점 더 그 영역이 넓어지고 있는데, 그 꿈들에 한발짝 다가서기 위해서라도 딸 아이가 필수적으로 익혀둬야 할 것들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건 그림을 그리는 다양한 종류의 프로그램들을 잘 다룰 수 있는 능력이다. 수시로 그려온 손 그림은 기본기가 잘 다져져 다행이지만 프로그램을 다뤄본 경험이 부족해서인지 서툰 모습들을 보여주곤 하는데, 이번 방학동안 포토샵을 정복하겠다며 아주 의욕적인 모습을 보여 주었다. 그렇게 딸 아이에게 필요한 책을 찾던 중 최신판인 CC 2020 버전을 다룬 이 책을 만나게 됐고, 책이 도착한 후 노트북과 컴퓨터를 챙기며 아주 즐거운 모습을 보였다.



노트북을 켜던 딸 아이의 표정이 이상했다. 기존에 깔려 있던 포토샵이 있어 구지 설치하는 부분을 보지 않고 넘어가려 했던 딸 아이는 기존에 깔려있던 버전이 이보다 낮은 버전의 프로그램인걸 이제야 알았던 것이다. 하지만 그건 크게 문제되지 않았다. 포토샵 설치하기를 통해 무료 체험판을 다운 받을 수 있기에... 단점이라면 그 체험 기간이 고작 일주일밖에 되지 않는다는 것 뿐.


프로그램이 설치 되었다면 이젠 예제 파일을 다운 받으면 된다. 이제 모든 준비가 끝났다. 책을 펼쳐 처음부터 하나씩 순차적으로 진행을 해도 좋겠지만 나의 딸 아이처럼 어느정도 기본이 숙지된 사람이라면 지금 당장 나에게 필요한 부분을 찾아 먼저 익혀보는 것도 도움이 될 듯 하다. 물론 기본기가 튼튼한게 다음 과정을 배우게 되더라도 큰 도움이 되겠지만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한 배움이 아닌 그저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려는 의도이기에 필요한 부분만 골라 익히는게 시간이 부족한 딸 아이에겐 더 큰 효과가 있지 않을까 싶다.


포토샵을 충분히 다뤄보지 못한 나도 따라할 수 있을 만큼 꼼꼼하게 정리되어 있었으며, 따라하기도 어렵지 않았다. 충분한 이미지와 간단하게 정리된 단계 하나하나에 대한 설명. 중간중간 등장하는 tip 과 재미난 결과물들! 원본 이미지가 딸 아이의 터치로 인해 변해가는 모습들은 다시봐도 신기한 듯 했다. 얼굴에 수많은 점을 지우고, 맛있는 딸기를 수십개 복사되고, 사진에 없던 글씨가 삽입되고, 통통했던 체형은 S 라인이 뚜렷한 체형으로 바뀌었다.


책만 보면서 따라할 수 있어 좋다고 말하는 딸 아이. 아직은 프로그램을 다루는게 생각만큼 따라주지 않아 답답하지만 방학이 끝난 후엔 어느정도 익숙한 손놀림을 볼 수 있을 듯 하다. 기본기를 다지고, 도구 활용 방법들을 익히며, 다양한 기능들에 익숙해진다면 딸 아이의 그림들에도 큰 변화가 생길듯 하다. 아무래도 핸드폰에 그림을 그리기 위해 사용했던 단순한 어플들과 달리 좀더 복잡해 익히는데 시간이 좀 걸리겠지만 딸 아이의 확실한 목표가 있기에 알찬 방학을 보낼 수 있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