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빌딩 투자, 이렇게 한번 해볼래요? - A부터 Z까지 다 알려주는
조현우 지음 / 다온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지금까지 맹목적으로 투자해온 당신, 빌딩 투자에 비판적 사고의 눈을 키워라!
「빌딩 투자, 이렇게 한번 해볼래요?」
부동산 임대업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건 아파트이다. 투자에 대한 경험도 노하우도 없는 나같은 초보가 가장 먼저 떠올려 볼 수 있는 것중 하나인데, 최근 나의 관심사가 조금 바뀌었다. 관심은 생겼지만 역시나 배경지식이 없는 내가 가장먼저 할 수 있는 행동은 관련분야의 책을 읽는 것이었고, 이 책은 그런 나의 배경지식을 채워주기에 더없이 좋은 책이었다.
[ 차 례 ]
1장 : 부동산 투자는 실력과 운의 복잡계 영역
2장 : 부동산 투자의 핵심 포인트
3장 : 한눈에 보는 빌딩 투자의 모든 것 : 기초편
4장 : 한눈에 보는 빌딩 투자의 모든 것 : 심화편
5장 : 한눈에 보는 빌딩 투자의 모든 것 : 세금과 절세 그리고 대출
막연한 건물주를 꿈꾸는 것이 아니라 현실로 한 발짝 다가가는 데 도움이 될거라 말하는 조현우 작가님! 프롤로그를 통해 부동산 투자 불변의 법칙 두가지 말하고 있다. 건물이 아닌 입지를 보라는 것과, 내가 아닌 남이 좋아하는 부동산을 사라는 것! 이렇게 쉽게 설명할 수 있구나 라는 생각을 하며 책장을 넘기기 시작해서인지 작가님의 한마디 한마디가 참 쉽게 이해되는 듯 했다. 어렵다 말한다면 분명 어려운 내용들인데 마치 물 흐르듯 이야기들이 이해가 되기 시작했다.
어떤 사업에 투자하든 가장 중요한 것은 본질이다. (18쪽)
본질을 깨우치기 위해 제대로 된 비판적 사고를 가지고 의문을 던지며 통찰력을 키우라 말한다. 사람들이 투자를 할때 제대로 된 의문을 던지지 않는 이유는 지식이 없어서라 말한다. 맞아맞아를 연발하며 고개를 끄덕이고 있는 나. 학창시절 수업시간을 떠올려본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말에 고개를 끄덕일 것이다. (알아야 물어보지!) 최소한의 배경지식이 있어야 더 알고자 하는 욕구가 나타난다는 말에 다시한번 고개를 끄덕이게 된다.
다가구 주택과 다세대 주택도 구분하지 못했던 내가 많은 책을 읽다보니 생각보다 많은 지식들이 쌓였다. 다른사람들에 비한다면 티끌만큼의 배경지식이겠지만 이 책 덕분에 그 티끌같은 지식 위에 좀더 많은 지식이 쌓일 수 있었다. 여전히 알아야 할 것도 많고, 배워야 할 것도 많겠지만, 적어도 아주 쌩초보였던 내 앞의 수식어에서 '쌩' 이라는 글자 하나를 뺄 수 있게 된 듯 하다. 부동산의 종류를 이해하고, 법적인 차이를 알아두고, 부동산 거래를 할 때 주의해야 할 점들을 기억하며 난 앞으로 '초보' 라는 글자를 뺄 수 있도록 더 열심히 공부하고 알아갈 것이다. 이 책은 나와같은 쌩초보들에게 권해주고싶다. 어느정도 배경지식이 있는 사람들에겐 다 아는 그런 내용일지 모르지만 나같은 쌩초보에겐 기본기를 탄탄히 할 수 있는 정보가 한가득인 책이기에 읽어보면 도움이 될 듯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