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세 시대 부동산 관리기법 - 부동산투자의 성공은 부동산관리에서 시작된다
이정찬 지음 / 텔루스 / 2020년 1월
평점 :
품절


부동산투자의 성공은 부동산관리에서 시작된다


100세 시대 부동산 관리기법

40대에 접어든 지금 이순간 나의 가장 큰 고민중 하나는 나의 노후이다. 두 아이들에게 의존하지 않고 살아가고 싶다는 간절함과 어쩌면 100세까지 살아야 할지도 모른다는 부담감에 고민의 크기는 날로 커져간다.  어떻게 하면 나의 노후를 보다 안정적으로 살아갈 수 있을지를 고민하다 보면 재테크와 관련된 책들을 자연스럽게 보게 되는데, 오늘 나의 눈에 들어온 책이 바로 이 책이다. 가장 큰 관심을 가지고 있던 방법중 하나가 부동산 임대업 이었기에 이 책이 유독 눈에 들어온 듯 하다.


이 책에는 부동산 투자에 관한 내용도, 부동산을 통해 돈을 버는 방법도 없다.

오로지 은퇴 후의 안정된 생활을 위해서노후를 미리 준비하기 위해서

반드시 알아야 할 항목별 부동산 관리기법들과

부동산 사기사건과 예방법들을 심도있게 다루었을 뿐이다.

(7쪽, 들어가는 말 中)

들어가는 말 에도 써있듯 이 책은 투자에 관한 노하우를 전해주는 책은 아니었다. 어떤 과정을 거쳤을진 모르지만 내가 부동산 임대업을 시작하게 된다는 가정하에 그 부동산들을 어떻게 관리할 수 있는지, 날고기는 사기꾼들로부터 내 재산을 어떻게 지켜낼 수 있는지를 심도있게 다룬 책이었다. '제1장 : 100세를 대비한 올바른 부동산 관리의 필요성' 을 시작으로 작가의 수년간의 노하우들이 담겨있어 현재 부동산 임대업을 하고 있는 사람들이나, 공인중개사로 활동중인 사람들에게도 실지적인 도움이 될 수 있을만한 책이었다.


[ 차 례 ]

제1장 : 100세를 대비한 올바른 부동산 관리의 필요성 / 제2장 : 부동산 임대 관리기법

제3장 : 부동산 임차 관리기법 / 제4장 : 부동산 매도 관리기법

제5장 : 부동산 매수 관리기법 / 제6장 : 부동산계약서 작성방법과 주의사항

제7장 : 수익형 부동산 관리기법 / 제8장 : 오피스텔 관리기법

제9장 : 전원주택 관리기법 / 제10장 : 부동산 사건 및 사기 예방법 

차례만 살펴봐도 그 내용이 무척 알차게 느껴진다. 현재 살고 있는 집을 벗어나 새로운 집으로 이사를 계획중이었지만 집이 팔리지 않아 고민중이었던 나였기에 4장부터 읽기 시작했다. 결과적으로 내게 당장 필요한 내용과는 조금 다른 차원의 내용들이라 아무런 도움을 받진 못했지만 부동산 임대업을 하는 사람이었다면 아마 큰 도움이 될듯 했다. 이 책은 처음부터 끝까지 정독을 해도 좋겠지만 이처럼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들을 차례를 확인한 후 읽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읽어보길 참 잘했다는 생각이 드는 책이었다. 투자에 대한 내용들은 다른 책들을 보면 되겠지만 부동산을 관리하는 방법들은 이 책이 딱 적당할 듯 싶다. 작가의 노하우와 임대업자들이 알아두면 좋을만한 팁과 정보들이 가득해 큰 도움이 될 듯 하다. 언제가 될지 아직 모르지만 임대업자로 변신해 제2의 인생을 살아가기 전까지 좀더 꼼꼼히 읽어보며 숙지해두어야 겠다. 아는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듯 알아둬서 좋을만한 정보들이기에 임대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라 권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