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5분 부자노트 - 인생이 바뀌는 진짜 돈 공부
윤성애 지음 / 프롬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 공부가 인생 공부였다!


하루 5분 부자노트

늘 같은 월급을 받으며 살아가는 월급쟁이인 우리 부부! 우리부부에겐 아직 또 다른 수입이 없는 상황이다. 그렇기에 더 벌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기 보다는 소비하는 것들을 줄이는게 우리부부가 돈을 모을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일 수 밖에 없다. 그렇기에 이런 책들을 자주 찾게 된다. 내가 지금 잘 소비하고 있는건지, 내 소비생활에 있어 낭비되는 것들은 없는 지 체크할 수 있기에 나에겐 더없이 좋은 인생교과서처럼 느껴진다. 




[ 차 례 ]

1부 : 월급쟁이 부자되기

2부 : 알아두면 쓸 데 많은 신비한 금융지식

3부 :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재테크 

초, 중, 고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의를 진행하셔서인지 책이 참 이해하기 쉽게 써졌다는 느낌을 받았다. 간혹 책을 읽다보면 무슨말을 하는건지 이해되지 않는 책들이 있기도 한데, 이 책은 이해도 쉬울뿐만 아니라 재미까지 있어 청소년들도 읽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서 가장 먼저 나에게 주어진 숙제는 '꿈' 이란 주제로 마인드 맵을 완성하는 것이었다. 내가 갖고싶고, 하고싶고, 배우고 싶고, 먹고 싶고, 가고 싶은 것 등을 마인드맵으로 그려보라 했다. 처음엔 잘 떠오르지 않았던 것들을 한줄 한줄 연결해 그리다보니 어느새 스케치북을 가득 채울 만큼 많은 것들이 그려졌다. 스케치북을 쳐다보고 있으니 그동안 잊고 살았던 내 꿈들이 살아나는 듯 해 무척 기분이 좋았다.


책엔 빈 칸들을 채워야 할 체크리스트 들이 많이 등장한다. 덕분에 책을 읽는 속도가 느려진다. 하지만 빈칸을 채워가며 나의 현재 재정상태며 나의 상황들을 생각해 볼 수 있어 그 시간들이 아깝게 느껴지지 않았다. 오히려 나 자신을 더 많이 알수 있게 되었다는 생각이 들어 그 시간들이 무척 유익하게 느껴졌다. 기본적인 통장 쪼개기를 시작으로 연말정산과 관련된 깨알팁들! 그리고 부동산과 관련된 내용들과 나의 노후에 신경써야할 부분까지! 한 사람의 인생을 쓱 훑어본 듯 느껴졌다.


이 책은 청소년부터 노년의 삶을 준비하는 사람들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한번쯤 읽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특히 경제활동을 시작 하기 전 경제관념을 잡아야 할 청소년이나, 이제 막 경제 활동을 시작한 사회 초년생들에게 유익한 책일 듯 하다. 금수저로 태어나 돈 걱정 없이 하고 싶은것만 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이라면 구지 한푼 두푼 아껴야 할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겠지만 나와같은 평범한 경제생활을 하며 살아가는 사람들에겐 꼭 필요한 책이기에 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