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0 세금 완전정복 - 알아두면 새는 돈 틀어막는
택스워치팀 지음 / 어바웃어북 / 2019년 11월
평점 :
이 책이 절세의 길로 안내합니다!
「2020 세금 완전정복」
한 사람이 생애를 통틀어 납부해야 할 세금이 총 12억7천만원에 달한다고 한다. 평생을 살아도 12억이라는 돈을 만져볼 수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드는 마당에 이런 세금을 내고 있다니 놀랍기만 하다. 손에 쥐어보지도 못한 세금을 내며 살아가는 사람이기에 적어도 내가 어떤 세금을 내며 살아가고 있는지 알고있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편법으로 세금을 내지 않을 순 없겠지만 내가 아는만큼 정당한 방법으로 절세를 할 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에 한장한장 정성스럽게 책을 읽기 시작했다. 평소 책을 깨끗하게 보는 걸 좋아하는 나의 손에 형광펜이 하나 쥐어졌고, 책엔 한가득 형광펜의 흔적이 남았다.
[ 차 례 ]
CHAPTER 1 '핀셋 증세' 에 맞서는 다주택자 맞춤 세테크 2020년 부동산 세금
CHAPTER 2 아는 만큼 돈이 되는 2020년 세제 파헤치기
CHAPTER 3 단골 확보만큼 중요한 자영업자, 소상공인 세테크
CHAPTER 4 유리지갑 철벽 방어! 샐러리맨 세테크
CHAPTER 5 적자경영을 흑자경영으로 바꿀 기업, CEO 세테크
CHAPTER 6 상속, 증여세 다이어트 솔루션 부모님 효도 세테크
CHAPTER 7 세금 때문에 울고 웃는 사연 절세극장
최근 부동산에 관심을 두기 시작하면서 자연스럽게 책의 부동산 세금 관련 내용들을 가장 먼저 읽어 보았다. 나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두는 부분이어서인지 목차의 가장 처음에 등장한 내용이기도 했다. 수시로 바뀌는 부동산 정책 만큼이나 신경써야할 부분이기에 꼼꼼히 읽어보며 필요한 부분들을 체크해 두다보니 어느새 책속엔 온통 형광펜 물결이 그려져 있었다. 다양한 사례들을 예로들어 어떻게 해야 세금 절세 혜택을 볼 수 있는지 알 수 있었고, 세금에 관한 정보들도 일목 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어 생각보다 많은 도움이 되었다.
부동산 관련 세금들 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내용은 아마 샐러리맨 세테크가 아닐까 싶다. 나 역시 성인이 된 이후 근로자로 쭉 살아왔고, 매년 연말정산을 하며 나름 꼼꼼히 챙기곤 했는데, 내가 미처 생각지 못했던 부분들을 알 수 있어 이역시 큰 도움이 되었다. 이 외에도 각각의 세금에 대한 정의와 내용들이 각각의 상황에 맞게 잘 정리되어 있어 자신에게 필요한 부분들을 찾아 보기에도 쉽고 편하게 느껴졌다. 성인이 되어 각종 세금을 내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읽어봐야 할 책이 아닐까 싶다. 그렇기에 대한민국에 살아가며 나라의 운영에 보탬이 되는 세금을 내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꼭 한번 읽어보라 추천해주고 싶다. 탈세가 아닌 절세 방법을 활용해 나의 소중한 한푼의 돈을 아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