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공인중개사가 궁금하세요? - 현직 공인 중개사가 말해주는 진짜 부동산 이야기
이하나 지음 / 넥서스BIZ / 2019년 9월
평점 :
누구나 반드시 알아야 할 부동산 시장
「공인중개사가 궁금하세요?」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수록 관심이 가는 직업중 하나가 공인중개사이다. 한 때 이 자격증에 도전해보겠다며 겁도없이 시험에 응시를 해본적도 있었다. (결과는 불.합.격) 한참을 잊고 지냈던 자격증에 대해 관심이 다시 생기기 시작한건 건물주가 되고 싶다는 소박한(?) 꿈을 다시 꾸기 시작하면서부터이다. 그러던 중 이 책을 만났고, 공인중개사라는 직업에 대해 많은걸 알 수 있었다.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19/1108/pimg_7245401542351915.jpg)
[ Contents ]
Part 1 공인중개사라는 직업의 세계가 궁금하세요? / Part 2 공인중개사는 어떤 일을 할까?
Part 3 공인중개사 사무소 현업 이야기 / Part 4 공인중개사가 자주 받는 질문
Part 5 공인중개사에 대한 오해 / Part 6 부동산 거래의 기술
공인중개사 시험에 도전하기 전 자신의 성격이 공인중개사라는 직업과 잘 맞는지 체크해보는 것이 좋을 듯 한데, 이 책이 도움이 될 듯 하다. 작가 역시 이 이야기를 책을 통해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공인중개사가 어떤일을 하는지, 어떤 사람들을 만나고 어떤 과정을 통해 부동산 거래를 성사시키는지, 공인중개사는 하루를 어떻게 보내는지 등 공인중개사가 아니면 알 수 없는 이야기들을 담고 있다. 평소 공인중개사라는 직업에 대해 궁금했다면 그 역시 이 책이 해결해 줄 수 있을 것이다.
내가 가장 재미있게(?) 읽었던 부분은 'Part 4 와 Part 5' 였다. 나 역시 공인중개사라는 직업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하면서 궁금했던 것들이 있었는데, 이 질문들이 Part 4 와 Part 5에 등장해 신기하기도 했고, 평소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 좋았다. 특히 공인중개사로 활동중인 작가가 직접 경험하고 느낀 것들과, 여러해동안 활동하며 생긴 노하우와 팁들은 내가 공인중개사로 활동해보기 전엔 절대 알 수 없는 것들이기에 더욱 유익했다.
책을 읽으며 작가가 자신의 직업에 대해 얼마나 큰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지를 느낄 수 있었다. 공인중개사가 갖추어야 할 덕목으로 철두철미함을 시작으로 12가지 항목을 이야기 하고 있는데, 자신 스스로 정하고 이를 갖추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엿보이는 듯 했다. 이 책을 읽기 전 복덩방 하면 떠올랐던 복덩방 할아버지의 이미지와는 다른 모습들이 떠올라 낯설었다. 하지만 이 책을 덮은 후 과거 복덩방 할아버지에 대한 이미지는 사라졌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중이거나, 공인중개사라는 직업에 대해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꼭 한번 읽어보면 좋을 듯 하다. 나 역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내 성격이 공인중개사와는 맞지 않는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었다. (난 소심하고, 우유부단하고, 남의말을 거절 못하며, 시끌벅적 여럿이 있는 시간보다 혼자있는 시간을 즐기는 타입이다.) 무턱대고 시험을 준비하고 합격을 했다 하더라도 스트레스로 인해 직업을 오래 유지 못했을 것이기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