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한 직장인, 마이너스 통장으로 시작하는 부동산 투자 - Only 지방 아파트 투자로 9년 만에 27억 벌기
투자캐스터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돈이 없기 때문에 했던 선택이 27억을 만들어 주었다.


흔한 직장인, 마이너스 통장으로 시작하는 부동산 투자

입사 1년 차부터 투자를 시작한 투자캐스터! 무일푼으로 시작해 27억을 달성하기 까지의 그의 경험과 노하우가 담긴 책을 만났다. 3년 4개월만에 10억 목표를 달성했고, 27억을 달성하기까지 걸린 기간은 9년! 결과만을 접한 사람들은 너무 쉽게 달성한게 아니냐 말을 할지도 모르겠지만 이 책을 통해 알게된 그의 9년 이라는 시간은 치열했다.


그가 집중했던건 저평가 되어 있던 지방의 소규모 아파트였다. 투자금이 없었기에 마이너스 통장을 이용해 투자를 시작했으며, 급매아파트를 사들여 전세를 주는 갭투자를 이용해 아파트 수를 늘려갔다. 한국이 아닌 외국생활을 하면서도 급매아파트를 사들였고, 자신만의 노하로 아파트들을 늘려갔으며, 전세에서 월세로 전환하게 되면서 전재산을 잃을법한 가슴철렁한 경험을 하기도 한다.


아파트를 사들이고, 세입자를 들이고, 전세아파트를 월세아파트로 전환하며 얻은 그만의 노하우들은 책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으며, 그의 경험담이기에 와닿는 이야기들이 많았다. 해외 주재원 시절 천권의 책을 읽으며 투자 방향을 정했고, 3년 4개월이라는 기간동안 10억을 달성하게 해 주었던 3가지 습관을 꾸준히 실천했다. 현재는 자신의 노하우들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유튜브 방송을 하고 있다고 한다. 출퇴근 시간 틈틈히 들어봤는데 이해도 쉽고, 내가 궁금했던 것들에 대한 답변도 찾아볼 수 있어 무척 유익했다.


긍정마인드 유지! 목표설정! 운동! 그리고 반복적인 책읽기! 그의 평소 생활에서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습관이다. 책에서 얻은 정보 활용도 열심히 하고! 그의 생활 습관도 내것으로 만들어 실천하며 나만의 투자 계획을 실천에 옮기기 위한 준비를 해야겠다. 월급보다 현금흐름이 많아져 나만의 시간을 누릴 수 있는 그날까지 제발 이 마음이 변하지 않기를....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