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이 걸스 5 - 눈에서 멀어지면 기억에서도 잊혀지는 거야 스파이 걸스 5
앨리 카터 지음, 김시경 옮김 / 가람어린이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잃어버린 기억 속에 숨겨진 진실을 찾아 갤러허 소녀들의 위험한 임무가 시작된다!


스파이 걸스5

아이들보다 내가 더 좋아하는 '가람 어린이' 문고! 가람 문고중 가장 좋아하는 책인 「스파이 걸스5」 가 도착했다. 1권부터 꾸준히 읽고 있는 책이었는데 1년간 소식이 없어 더욱 기다렸던 책이다. 주인공 케미가 진실을 찾기위해 학교를 떠나면서 4권이 끝났었기에 이후 내용들이 너무 궁금했다. 친구들이 다칠까봐 떠나기로 결정한 케미.. 그런데 케미가 다시 눈을 뜬건 학교가 아닌 수녀원이었다. 학교를 떠나 수녀원에 오기까지 4개월의 시간이 흐른 듯 했지만 케미에겐 아무런 기억도 남아있지 않았다. 도대체 케미에게 무슨일이 있었던건지...


수녀를 통해 알게된 자신이 발견된 장소! 당시의 모습들.. 하지만 케미의 기억엔 아무것도 남아있지 않았고, 학교로 돌아온 케미는 친구들이 자신을 대하는 모습이 평소와 다름을 느끼게 된다. 그저 살아있다는 것에 무작정 반가워 하지 않는 친구들의 모습과 무언가 숨기는듯한 엄마와 이모의 행동. 케미는 지워진 기억을 찾으려 노력하지만 엄마는 그걸 원하지 않는 듯 보인다.


학교로 돌아왔지만 자신의 공간으로 돌아왔다는 느낌을 받을 수 없는 케미, 그런데 그곳에 잭이 돌아와 있었다. 금남의 구역인 갤러허 아카데미에서 생활하고 있는 잭과 잭의 선생님으로 함께온 스티브 박사. 학교의 변화된 모습이 낯선건지, 자신에게 무슨 변화가 있는건지... 답답함은 커지고, 그런 와중 잭과 벡스의 관계가 예전보다 더욱 깊어져 있는 듯 보인다. 자신이 기억을 잃은 사이 둘이 함께 보냈다는 걸 알게된 케미는 잭과 벡스의 사이를 오해하게되고, 학교를 겉도는 듯한 자신의 행동에 이질감을 느낀다.


엄청난 능력의 소유자이지만 누군가를 죽여본 적 없는 케미의 첫 살인과 그 상황을 기억 못하는 케미. 자신이 어떻게 총을 조립한건지, 어떻게 총을 들어 벡스를 공격한 사람을 쏘개된건지 기억하지 못하는 케미는 너무 혼란스럽기만하고, 자신안에 자신이 아닌 다른 케미가 존재하고 있음을 느끼게 된다. 케미의 엄마는 다른 마음에서 케미가 4개월의 기억을 찾지 못하길 바라지만 케미는 지워진 기억을 찾기위해 자신이 있었던 것으로 추정되는 로마를 향한다. 엄마와 이모, 친구들 그리고 한 요원과 함께.


기억에 없는 거리를 걸으며 자신을 기억하는 노파를 만나게되고, 기억에도 없는 프렌스턴이 자신을 반긴다. 그리고 은행에서 무슨일을 했던건지 실마리를 찾아가며 자신의 지워진 기억을 쫓던 중 어떤 무리의 사람들로부터 공격을 받게되고, 우연히 그 길을 지나가던 프레스턴의 아버지인 윈터스 상원의원의 도움을 받아 위기상황을 벗어나게 된다. 알수록 묘한 자신의 상태와 기억에도 없지만 자신이 만났던 사람들 그리고 장소들을 쫓지만 지워진 기억은 쉽게 돌아오지 않는다.


이전보다 더 위험한 상황에 놓인 케미는 다행히 위기상황들을 잘 벗어나지만 여전히 자신들로 인해 주변 사람들이 다칠지 모른다는 생각을 하며 고민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이젠 친구들이 아닌 자신이 가장 큰 위험에 노출되었다는 걸 알게되고 숨겨진 사실들은 하나씩 케미앞에 모습을 보이기 시작한다.


어린 소녀에게 벌어지는 일이라고 생각한다면 어마어마한 일이겠지만 스파이 학교에 다니는 케미에게는 그저 일상인 듯 느껴지기도 한다. 아빠가 밝혀내려 했던 진실을 찾기위해 나선 케미! 그리고 드러나는 사실들.. 그저 케미가 더이상 위험한 상황에 닥치지 않길 바라며 책을 읽어나갔다. 친구들은 왜 케미를 다정하게 대해주지 않는건지, 잭은 왜 벡스와 함께 보낸건지 궁금함은 커져간다.


기다린만큼 흥미진진했다. 이전보다 위험한 상황들이 많이 나와 안절부절했지만 유능한 스파이가 될 케미는 이 역시 잘 이겨낼거라 믿는다. 케미가 다시 예전의 케미로 돌아올 수 있을지.. 다음권에는 또 어떤 이야기가 등장할지 책을 덮은 후 궁금증은 해결됐지만 또다시 다음권이 나오기까지의 시간이 길게 느껴질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