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썸머 롱 : 나의 완벽한 여름 네버랜드 그래픽노블
호프 라슨 지음, 심혜경 옮김 / 시공주니어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 여름이 나의 모든 것을 바꿔 놓았다!


올 썸머 롱

열세살, 껌딱지처럼 붙어다니는 비나와 오스틴. 여름 방학을 얼마 앞둔 어느날 하교길에 오스틴이 축구캠프에 참가하게 됐다고 말을 한다. 매년 여름방학 함께 해왔던 '여름 유잼 지수' 기록을 할 수 없다는 걸 알게된 비나는 서운함을 느끼지만, 오스틴은 5년 내내 해왔던 유잼지수기록을 이제 그만해도 될 때라며 말을한다. 5년내내 해왔던 유잼 지수 기록을 하지 않으며 난생처음 홀로 여름방학을 보내게 된 비나.


홀로 여름방학을 보내는 첫째 날, 비나는 책을 읽고, 기타를 치고, 텔레비전을보며 하루를 보낸다. 둘째 날, 기타를 치고 영국 고딩 탐정 이란 드라마를 연속으로 시청하며 하루를 보낸다. 셋째 날, 넷째 날, 다섯째 여섯째 일곱째 날... 심심한 비나는 그렇게 드라마에 푹 빠진다. 일주일을 드라마에 빠져 지냈던 비나, 엄마는 비나가 드라마에 빠졌다는 걸 알게되고 드라마를 볼 수 없도록 비밀번호를 설정해둔다. 반 강제적으로 tv 를 볼 수 없게 된 비나는 엄마 심부름을 다녀오던 중 집 열쇠를 잃어버리게 되고, 오스틴의 방에 여분의 열쇠가 있다는 걸 기억해낸다.


오스틴이 없는 오스틴의 집. 아무도 없다는 생각에 화장실 창문으로 들어가던 중 오스틴의 누나와 마주치게 되고 평소 쌀쌀맞게 느껴진 언니의 조금은 다른 모습을 보게된다. 집으로 돌아와 오스틴에게 조금전 벌어진 일들에 대해 문자를 보내지만 오스틴은 답장이 없고, sns를 보던 중 자신에게 답장하지 않는 오스틴이 친구와 함께 구린 우정샷을 올렸다는 걸 알게된다. 왠지모르게 점점 멀어진다 느껴지는 비나는 서운해 하면서도 괜찮은 척 쓸쓸한 일상을 보낸다.


오스틴없이 홀로 보내는 여름방학동안 비나에게도 오스틴에게도 조금씩 변화가 찾아온다. 여전히 베프이지만 서로 다름을 조금씩 이해하며 성장해가는 두 아이들! 홀로서기를 하기 위한 한발자국을 내딛는것이 아직은 두렵다 느끼면서도 큰 용기를 내 한발짝 내딛는다. 함께도 좋지만 홀로서기를 해야한다 느끼는 두 아이들의 모습을 속에 두려움도 느껴지고 기대감도 느껴지는 듯 하다.


오스틴은 축구캠프에서 첫눈에 반한 여자아이가 생기고, 비나는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일을 하기 위해 용기를 내 밴드모집 공고를 제작한다. 오스틴과 비나의 변화! 서로에게 한걸음 씩 멀어지며 건강하게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용기를 내 더 큰 도전을 하라 말해주고 싶다. 나의 아이들에게도 진행중인 건강하게 성장하는 모습이 떠올라 흐뭇한 미소가 절로 지어진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