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국어 비문학 독해 한권으로 끝내기 - 독해원리편 + 실전문제편
정문경 지음 / 쏠티북스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독해원리편 + 실전문제편


중학 국어 비문학 독해 한권으로 끝내기

책과 친하지 않은 아이가 중학생이 된 후 첫 시험을 보게 되었다. 결과는 생각보다 나쁘지 않았지만 그중 유독 국어과목의 점수는 참담했다. 사교육을 시작해야하나 라는 고민을 했던 나와 달리 스스로 해보겠다 말하는 아들녀석의 기특함에 아이에게 맞는 책을 찾기 시작했고, 문학과 비문학을 이해할 수 있는 책들 중 이 책을 선택하게 되었다.


문학보다 더 어렵게 생각했던 비문학! 하지만 이 책은 설명이 참 잘 되어 있어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다. 모르는 단어들은 바로바로 설명이 나와 있으며, 짧은 문장을 시작으로 중심소재를 찾고 요점을 파악하는 방법들이 정리되어 있어 부담스럽지 않았다. 단원을 통해 알게 된 원리들은 예제를 통해 적용해보며 문제를 익혀나가고, 종합문제를 통해 앞서 설명했던 내용들을 반복해 볼 수 있어 아이도 어려움 없이 문제들을 빠르게 익혀나가는 듯 보였다.


PART 1. 비문학 독해원리편 이 끝나면 PART 2. 비문학 실전문제편 이 등장 하는데, 아무래도 앞에서 설명했던 내용들보다는 좀 더 난이도가 있는 문제인 듯 했다. 처음엔 다소 어려워 하는 듯 보이기도 했지만 생각보다 빠르게 문제들에 익숙해지는 듯 했다. 문제의 답을 확인한 후 자신이 틀린 문제들을 반복해 읽어보며 원인을 찾는 모습을 보며 문학과 관련된 책도 쏠티북스에서 나온 책을 활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원리확인 → 원리적용 → 종합문제 → 실전문제 로 구성되어 있어 아이가 집중적으로 학습이 필요한 부분들을 체크해 볼 수 있었으며, 아이가 어느정도의 수준인지도 파악해 볼 수 있었다. 기초부터 탄탄히 라는 말이 너무도 잘 어울리는 책으로 짧은 문장을 파악하는 것으로 시작해 장문의 줄글을 이해하고 요점을 잡아내는 방법들까지 연결되 한장 한장 진도가 나아가며 자연스럽게 아들의 실력도 쑥쑥 높아질 수 있을 듯 하다.


오랜만에 접한 아이의 문제집이란 생각에 참 꼼꼼히 살펴보다 답안지를 봤다. 정답만 알려주는 답지가 아닌 왜 정답이 아닌지에 대한 설명이 수록되어 있어 답을 채점하며 알게되는 지식들도 쏠쏠할 듯 하다. 한달도 채 남지 않은 여름방학! 이 책과 함께 알찬 방학을 보냈으면 좋겠다. 짧은 방학 동안 이 책을 통해 아이의 비문학 독해를 끝낼 수 있도록 아이와 함께 알찬 계획을 짜야겠다.


《서평은 출판사에서 제공된 책을 읽고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