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와 나오키 1 - 당한 만큼 갚아준다 한자와 나오키
이케이도 준 지음, 이선희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세상의 모든 일하는 자라면, 한자와를 응원할 수밖에 없다!


한자와 나오키 1

이 책을 읽은 직장인들 중 한자와를 응원하지 않을 수 있는 사람이 몇이나 있을까 싶을만큼 깊이 빠져들게 만들었던 책이다. 실업계 고등학생 시절 나의 취업 일순위는 단연 은행권이었다. 하지만 운이 따르지 않았던 건지 당시 은행권은 고등학생들이 취업할 수 없는 넘사벽의 직종이었다. 취업을 볼 수 있는 기회조차 없었기에 감히 도전해볼 수 없었던 것이었다. 하지만 만약 당시 내가 이 책을 읽은 후 은행권 면접을 볼 기회가 있었다면 과연 나는 그 기회를 붙잡았을까? 라는 생각이 들었다.


주인공 한자와는 당당히 산업중앙은행에 입사한 인물이다. 입사 후 10년의 세월이 지났고, 한자와의 상사는 서부오사카철강에 무리한 신용대출을 추진한다. 그렇게 대출이 실행된 서부오사카철강은 이내 도산을 하고, 그 책임은 한자와의 상사가 아닌 한자와 자신이 뒤집어 쓰게될 상황이 되고 만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이를 간 한자와, 그리고 어떻게든 자신들은 책임지지 않으려는 직장 상사들. 합심이라도 한듯 모든걸 한자와의 책임으로 몰아붙여 한자와는 위기에 처한다. 위기에서 벗어나려 발버둥 치는 한자와는 그렇게 복수를 시작한다.


한자와에게 모든걸 뒤집어 씌우려는 직장상사들을 보며 짜증이 한껏 올라버린 나, 하지만 당당하게 할말 다 하는 한자와를 보며 이내 그 짜증이 수그러 든다. 5억엔 이라는 손실! 누군가는 책임져야 했고, 책임을 지게 된 한자와는 자신이 벌인 일이 아님에도 위기에서 벗어나기 위해 서부오사카철강의 부도를 조사하기 시작한다. 그리고 알게된 계획도산! 한자와는 부도를 내고 잠적한 사람을 쫓고, 계획부도를 조사하기 시작하면서 시작되는 통쾌한 한자와의 복수!! 이에 살포시 입가에 미소를 그린다.


계획도산속에 역인 사람들이 드러나고, 숨겨진 진실이 하나씩 드러날수록 책에 점점 빠져들고 이 사실들을 하루라도 빨리 한자와가 알게되기를 살포시 기도했다. 하지만 이 책의 결말은 4권을 읽어야만 알 수 있을 듯 하다. 복수를 하는 한자와를 응원하면서도 1권이 끝이 아니기에 다음에 나올 한자와의 활약이 궁금증은 계속 커져만 간다. 다음엔 또 어떤 일이 벌어질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