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다리가 달린 집
소피 앤더슨 지음, 김래경 옮김 / B612 / 2018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닭다리가 있어 성큼성큼 어디든 갈 수 있는 집

죽은 사람들을 사후세계로 인도하는 바바 할머니

평범한 것 하나 없는 12살 소녀 마링카의 모험 성장 소설


닭다리가 달린 집

"우리 집에는 닭다리가 달렸다"


책의 시작부터 무척이나 재미나다. 닭다리가 달린 집! 이 문장을 보며 집 모양을 떠올려 보니 나도모르게 웃음이 나왔다. 이집에는 열두살 마링카와 까마귀 잭 그리고 바바할머니가 산다. 바바 할머니는 죽은 사람들을 저승문 너머로 보내주는 '야가' 이며 저승문의 수호자이다. 다음 수호자가 되기위해 할머니를 보조하는 마링카는 그저 살아있는 사람들과 보내는 평범한 하루가 부럽기만 하다. 하지만 그 일은 마링카에겐 금기시 된 일이었다.


그러던 어느날 마링카는 금기를 어기고 벤자민을 만나게 되고, 저승문을 넘지 않은 니나를 숨겨두어 친구가 되려 한다. 우리가 누리는 평범한 일상이 마링카에겐 꿈같은 일이었고 다음 수호자로 내정된 마링카는 수호자가 되고 싶어하지 않기에 그런 마링카를 보며 조금은 안타까운 마음이 들었다.


저승문으로 인도해야할 죽은 소녀 니나의  영혼을 숨겼고 이로인해 마링카는 소중한 것을 잃어버리게 된다. 니나의 존재를 알게된 할머니는 니나를 데려다 줘야 했기에 저승문 너머로 사라지고 다시는 할머니가 돌아오지 않게 된다. 하지만 마링카는 아직 너무 어렸다. 보호자가 필요했고, 부모님도 돌아가셨기에 자신때문에 저승문을 넘어간 할머니가 필요하다 느끼게 된다. 뒤늦게야 자신의 잘못을 알게된 마링카는 할머니를 다시 만나기 위해 모험을 시작하게 된다.


판타지적인 내용들이 무척이나 인상적이다. 아이들을 위한 책이지만 내가 읽기에도 너무 재미난 책이었다. 엄청난 상상력을 불러오는 책이기에 부모님과 아이가 함께 읽어보며 그림을 그려보는것도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죽음에 대한 조금은 무거운 주제를 조금은 가볍게 이야기 나눠볼 수 있었던  책이기에 꼭 한번 읽어보라 권해주고 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