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사용설명서 - 내 삶을 사랑하는 365가지 방법
김홍신 지음 / 해냄 / 2019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매일 좌절하고 갈등하는 '나' 를 다시 걷게 하는 '행복 동반자' 김홍신의 하루 한마디


하루 사용 설명서

장편소설 '인간시장' 으로 우리나라 역사상 최초의 밀리언셀러 소설가가 된 작가이며, 8년 연속 의정평가 1등 국회의원인 김홍신 선생님의 책을 만났다. 이 외에도 무려 130여 권의 책을 출간한 작가님이지만 난 이 책을 통해 처음 접하게 되었다. 제자들에게 메모하는 습관을 강조하며 함께 시작한 1일 1 글쓰기는 때론 일기를 몰아쓰듯 쓰기도 했지만 이렇듯 멋진 책이 되었고, 나와 같은 독자는 선생님의 일년 기록을 이렇듯  편하게 읽어볼 수 있게 되었다.


최근 '긍정의 한줄 / 스티브 디거' 의 개정판을 읽으며, 나 스스로 긍정적인 생각들을 맣이 하려고 나를 다독이곤 했는데, 이 책은 그 책과는 또 다른 매력이 담긴 그런 책이었다. 마치 선생님의 일기를 보는듯 하기도 하고, 때론 독자들이나 제자들에게 해주고픈 조언들이 담긴듯도 했다. 좋은 글들과 생각을 하게끔 여운을 남기는 글들이 기록되어 있었으며, 나 스스로 나 자신을 되돌아 보며 반성하는 시간들과 나 자신을 다독이는 시간들을 보낼 수 있었다.


하루 한페이지 분량의 글이기에 부담감도 없으며, 시간 나는 틈틈이 읽을 수 있기에 자투리시간을 활용하기에도 더없이 좋았다. 뿐만 아니라 같은 제목으로 나만의 글을(?) 써보기에도 더없이 좋은 책이기에 늘 가지고 다니며 활용하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어떤글엔 웃고, 어떤글엔 공감하며, 어떤글에 눈물이 찔끔 날만큼 가슴이 찡해지는 글들을 읽으며, 들쑥날쑥하는 나의 감정들을 느껴볼 수 있기도 했다.

하루를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까 라는 의문에 읽게 된 책이었는데, 매일 아침 하루 업무를 시작하기전 하루 분량의 글을 읽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침엔 이책을~ 저녁엔 긍정의 한줄을 읽으며 한살 한살 나이들어감을 느끼고 나의 삶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을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