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부재중입니다 지구를 떠났거든요 - 우주 홀릭 전문작가의 가상 우주여행기
심창섭(엘랑) 지음 / 애플북스 / 2018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낯설고 두렵지만 꼭 한 번 가보고 싶은 우주

우주여행에 나선 보통사람의 아주 특별한 여행기


지금은 부재중입니다 지구를 떠났거든요

허구이지만 사실에 근거를 둔 재미난 에세이를 만났다. 우주호텔 이벤트에 당첨되어 4주간의 우주생활을 체험할 수 있게 된 주인공의 일상이 담긴 그런 책이었다. 사실에 근거를 뒀을 뿐만 아니라 작은 세세한 부분들까지 신경썼기에 마치 진짜 우주 호텔 생활을 하고 돌아온게 아닐까 싶을만큼 현실감이 느껴졌다. 물론 그럴수 없다는 걸 알지만 언젠가 이뤄질 꿈이라 생각하며 가벼운 마음으로 책을 읽어나갔다.


주인공은 반려동물과 함께 우주호텔을 향한다. 설레임과 두려움으로 가득찼던 출발과는 달리 첫째주가 지나고 주인공에게는 지루함이 묻어나기 시작한다. 세상에서 가장 비싼 호텔임에도 샤워시설도 없고, 세수를 할 수 있을만큼의 충분한 물도 없다. 소변과 대변을 보는 것 조차 불편하기 그지 없으며, 모든 음식은 건조함이 느껴질 뿐이다. 머리를 감는것도 세수를 하는것도 어느것 하나 시원함을 느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밤과 낮이 구분되지 않아 수면제의 도움없이 편안한 잠을 자기는 어렵기만 하다.


하지만 한번쯤은 이런 도전을 해봐도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창밖으로 보이는 지구의 모습과 80분이면 끝낼 수 있는 세계일주, 우주에서만 느낄 수 있고 볼 수 있는 그 순간의 기억들이 살아가는 내내 기억에 남을 추억으로 자리잡게 될 듯 하다. 누구도 마음껏 자랑 할 수 없는 우주여행. 생각만으로도 짜릿함이 느껴지는 듯 하다.


허구 뿐만 아니라 '우주여행 더 알아보기' 를 통해 좀더 사실적인 내용들을 설명해 주고 있다. 많은 자료를 조사하고, 어느정도 사실에 접근해 이런 에세이가 나온건지 이해하기 쉬웠다. 실제 우주생활을 하고 돌아왔다는 다른 책을 읽을때와는 달리 가벼운 마음으로 이 책을 읽을 수 있었기에 우주에 관심많은 아이들과 읽어보면 좋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