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초보 부동산 경매왕
김지혜 지음 / 진서원 / 2018년 9월
평점 :
절판


내집장만은 물론, 월세부자로 가는 핫코스!

 

왕초보 부동산 경매왕

최근 부동산과 관련된 책들을 다시 읽기 시작했다. 아파트와 관련된 책, 전체적인 부동산 재테크와 관련된 책, 그리고 이번에 읽게 된 책은 부동산 경매를 다룬 책이었다. 이 책들을 쓴 작가들은 모두 부동산으로 엄청난 결과를 만들어 낸 실제 투자자 였으며, 자신들의 노하우를 하나라도 더 알려주려는 마음이 느껴지는 사람들이었다. 책마다 다루는 부동산 이야기는 달랐지만 그들은 자신들의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들이었고, 현재는 자신들의 부를 누리며 자신들이 원하는 일을 하며 살아가고 있다.


내가 부동산에 관심을 갖기 시작하고 가장 처음 관심을 갖게된건 '부동산 경매' 였다. 몇해전 우연히 읽게 된 책을 통해 부동산 경매를 알게 됐고 도전해 보고 싶다는 마음이 생기기도 했지만 당시엔 그보단 겁이 더 많았다. 결국 몇권의 책을 더 읽어보다 그 열기가 사그라 들었고 그렇게 몇해를 훌쩍 흘려 보냈다. 이 책을 읽다보니 당시 의욕에 불타올랐던 철없는 내 모습이 떠올랐고, 실패를 하더라도 도전이라도 해봤다면 지금만큼 후회스럽진 않을텐데 라는 아쉬움이 느껴졌다.


최근 조심스럽게 불타오르는 부동산에 대한 나의 관심에 비해 아는것이 별로 없던 나였기에 이번에 읽은 책 역시 큰 도움이 되었다. 제목 그대로 왕초보를 위한 책이었기에 이해하기 힘든 내용은 많지 않았다.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었더라면 이해할 수 있는 내용들을 깔끔하고 보기 좋게 정리해 두었기에 책만 따라해도 쉬운 경매 물건들은 도전해 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 만큼 책의 내용들을 이해하는데 큰 어려움은 느낄 수 없었다.


[ 차 례 ] 

준비마당 : 왕초보 기본기 다지기

실전마당 1 : 나도 경매왕! 돌발상황 해결법 ① 서울

실전마당 2 : 나도 경매왕! 돌발상황 해결법 ② 수도권

실전마당 3 : 나도 경매왕! 돌발상황 해결법 ③ 지방 

어려운 용어들은 주석을 통해 이해할 수 있었으며, 중간중간 등장하는 '경매 TIP' 과 '경매 서식' 들은 더없이 유용하게 느껴졌다. 경매 물건들을 쉽게 검색해볼 수 있는 어플과 ( 아이폰에선 찾을 수 없어 조금 아쉬웠다)  사이트 역시 쉽게 접속해 볼 수 있었으며, 책의 가장 뒷편에 자리잡고 있는 '유료 동영상 1주 이용권' 은 마치 작가의 선물처럼 느껴졌다. 물건을 찾고 입찰에서 낙찰을 받기까지 어느것 하나 쉽게 느껴지진 않았지만 막연하게 어렵겠다는 생각은 많이 사라져 있었다.


경제뉴스 보듯 매일 검색하면 돈되는 물건이 보일거라는 작가님의 말대로 실천부터 해봐야 겠다. 당장 물건을 보는 눈이 생기는 건 아니겠지만 적어도 책에서 설명해주는 내용대로 찾아보고 분석하고 그 내용들을 떠올리고 여행하듯 임장을 다니다 보면 좋은 물건을 보는 눈이 생길거라 믿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