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동안 적금밖에 모르던 39세 김 과장은 어떻게 1년 만에 부동산 천재가 됐을까? - 5년 만에 자산을 100배로 불린 투자고수 렘군의 단기속성 부동산 스쿨
김재수(렘군) 지음 / 비즈니스북스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0년 후에도 대한민국에 산다면 부동산 공부는 필수다!"

 

10년 동안 적금밖에 모르던 39세 김 과장은 어떻게 1년 만에 부동산 천재가 됐을까?

얼마전 읽은 부동산 관련 책의 저자와 이 책의 저자는 같은사람이 아닐까 싶을만큼 공통적인 행동이 눈에 뗬다. 부동산 관련 인터넷 카페에 시도때도 없이 접속해 게시물을 모~~~~~두 읽고, 관련 교육을 찾아다녔으며, 현장에 직접 찾아가 부동산을 실제로 보고 조사를 했다는 것이다. 둘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부동산 관련 책을 봐도 이런 내용은 쉽게 접할 수 있다. 하지만 난 부동산에 관심이 있다 말을 하면서도 카페의 글은 읽다 지겨워 꺼버리기 일수였고, 시간이 없다며 교육을 찾아다녀 볼 생각조차 하지 않았었다. 행동은 커녕 편하게 앉아 자료만 얻으려 했던 내 모습이 마치 눈앞에 보이는 듯 했다. 부자가 되고싶다는 생각은 있었지만 그저 생각일 뿐 간절함이 빠져 있었다.


최근 새로운 아파트를 계약하며 이런 생각들을 조금은 털어냈고 내 머릿속엔 다른 생각들이 이미 드러차 있었다. 그런 상황에 이 책을 읽으니 이전과는 다른것들이 눈에 보이는 듯 해 신기했다. 나처럼 적금밖에 모르던 사람이 여기 또 있구나 싶은 생각에 헛웃음이 나기도 하고, 나와 같은 또래인 그가 불과 1년만에 부동산 천재가 됐다는 놀라운 사실! 나로썬 공감가는 부분이 너무 많아 책의 내용들은 더욱 눈에 쏙쏙 들어왔다. 긍정의 힘이 한껏 올라있는 상태였기에 나도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은 왠지모를 확신이 되어 가는 듯 했다.


"당신은 왜 그것(부동산 투자) 을 하는가?" 

"세상은 왜 그것(부동산) 을 필요로 하는가?"

"앞으로 그것(부동산) 은 어떻게 진화할까? (48쪽)

다양한 도표와 실제 사례들 덕분에 책을 이해하는게 아주 어렵게 느껴지진 않았다. 여느 책들에 비해 아주 세세하게 내용들을 나누어 좀더 많은걸 알려주려 하는 글쓴이의 의도가 느껴졌다. 다양한 사이트를 소개하며 그 사이트를 통해 얻을 수 있는 정보들이 보기 쉽게 정리되어 있었으며, 한가지 사례를 통해 많은걸 알려주려 하기 보다는 하나의 요점을 좀더 깊이있게 파고드는 듯 느껴졌다. 한번에 이해하기엔 나의 배경지식이 부족해 때론 어렵기도 했지만 여러번 반복해 읽는다면 나에게 큰 도움이 될만한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부동산 투자를 결심하고 어디에 어떻게 투자를 해야할지 정하는 것이 가장 큰 고민이었는데, 그런 고민들을 해결할 수 있는 나만의 투자 기준을 정하고 엄청난 데이터를 활용하는 방법들까지 배울 수 있어 좋았다. 다양한 부동산 자료들을 봐도 크게 관심을 보이지 않았던 이전과는 달리 책의 설명을 따라 컴퓨터를 조작하다 보니 그런 자료들이 내가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쓸모없는 자료가 될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는게 느껴졌다.


부록1 : 초보를 위한 부동산 투자 A to Z 를 통해 나와같은 초보들이 궁금해 할 질문들에 대한 답변들도 정리되어 있으며, 부록2 : 부동산 빅데이터 활용 사례 를 통해 손품을 팔 때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을 최소화 하는 방법들도 소개해주고 있다. 나만의 데이터를 만들어 가는것도 큰 도움이 되겠지만 나같은 초보에겐 이미 만들어진 정보들을 활용 하는 것이 더욱 좋을거란 생각이 든다. 일독으론 다 이해할 수 없기에 명절이 끝난 후! 일상으로 돌아왔을때 다시한번 일독을 해봐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