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언제 어디를 살까요 - 3년 만에 시세 차익 24억 벌어들인 외벌이 직장인의 정말 쉬운 아파트 투자 이야기
신준섭(사월) 지음 / 아라크네 / 2018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딱 3년이면 충분하다" 돈이 돈을 버는 아파트 투자 시스템을 완성하라!

 

아파트 언제 어디를 살까요

살아생전 두번째 부동산 계약을 했다. 네 식구가 살기에 조금은 비좁게 느껴졌던 이전의 집에서 조금 넓혀 이사를 하며 처음으로 대출이란것도 받게 됐다. 그동안 부동산 관련 책들을 읽어왔기에 처음받는 대출이지만 부담감이 없던 나와 달리 남편은 이사 이후 답답함을 호소했다. 충분히 갚을 수 있는 만큼의 대출이었음에도 부담감을 느끼는 남편을 보며 사람의 생각이란게 이렇게 다를 수 있다는 걸 실감할 수 있었다. 남편의 불안감을 조금 덜어주기 위해 얇디 얇은 나의 부동산에 대한 지식들을 남편에게 이야기 했고, 지금은 이전보다 편안해진 남편의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었다.


부동산 투자를 하면서 가장 중요한 게 무엇일까? 그건 바로 타이밍 이다. 그리고 더욱 중요한 건 실행력 이다. (51쪽) 

부동산에 대한 관심을 놓은적은 없지만 열정적으로 공부를 하는것도 아니었고, 과감하게 시작도 하지 못하고 있었다. 왠지 큰돈이 오가야 할거라는 부담감을 내려놓은 지 오래건만 쉽사리 시작할 수 없었던건 나의 실행력이 부족했기 때문인 듯 하다. 이 책을 통해 다시한번 타이밍과 실행력 그리고 꾸준함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한번 알게 되었다.


이 책을 통해 구체적으로 나에게 맞는 투자지역을 선정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또한 늦은때란 없다는 말에 조금이나마 용기를 낼 수 있었다. 실패하면 어쩌지라는 두려움도 성공하기 위한 과정일 뿐이라며 마음을 다독일 수 있었다. 사월님의 투자 과정들을 보며 이렇게 쉽게 결정하고 투자해도 되는걸까 라는 의구심이 들기도 했지만 힘든 책에 다 담지 못한 힘들었던 시기 또한 분명히 있었을거라 생각이 들었다. 실패라 단념하기보단 과정이라 생각했기에 꾸준히 부동산에 관심을 갖고 지금의 성공을 이룰 수 있었던게 아닌가 싶다.


돈이 돈을 벌어주어 나에게 경제적 여유를 가져다 줄 수 있는 시스템은 누구나 갖고싶어 하지만, 그런 시스템을 갖기위한 과정들에 대한 부담감은 쉽게 덜어내기 힘든 듯 하다. 나또한 부자가 되고 싶고,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내가 하고싶은 일을 하며 여유롭게 살고싶다는 생각을 한다. 하지만 지금의 생활에 익숙해져 변화에 대한 두려움이 컸고, 절실한 마음도, 꾸준하게 해낼 진득함도 없었기에 여전히 지금의 생활을 유지하고 있다. 부동산 관련 책들을 읽을 때 반짝 마음이 동했다가 내려놓기를 몇년째 하고 있으니 더이상 설명이 필요 없을 것이다.


내 마음의 변화가 느껴진건 새로 이사간 아파트 계약을 할 때였다. 매도인과 중개사 실장님과의 대화를 얼핏 듣게 되었을때 나와 나이차이가 얼마 나지 않음에도 상당수의 부동산을 보유하고 있는 사람이란 걸 알 수 있었고, 더 비싸게 팔겠다는 마음보다 이 집을 팔때 생기는 세금에 대해 고민하는 걸 듣게 되었다. 뿐만 아니라 다수의 집을 통해 상당수의 이득을 보았고 많은 수익 덕분에 새로 이사갈 집은 구지 대출을 끼지 않아도 살 수 있었다는 말에 살며시 질투를 하는 나 자신을 볼 수 있었다.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서도 이렇듯 부동산을 통해 상당한 수익을 챙긴 사람이 있다는 걸 직접 만나게 됨으로써 느껴지는 감정은 막연하게 책으로만 봤던 사람들과는 전혀 다른 느낌이었다.


현재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할지를 고민하며 되도록 많은 시간을 투자하고 있지만 이 책을 읽기 전 까진 막연하게 관심있던 아파트들을 뒤져보는 수준이었다. 책을 읽은 후 이런 정보들을 수집하는 과정에 조금더 체계적인 방법들을 활용 할 수 있게 되었고, 나만의 투자 기준을 고민하며 나름 시작하려는 준비를 하게 되었다. 정말 오랜만에 책을 읽으며 밑줄도 치고 메모도 하며 알찬 독서를 할 수 있어 알찬 시간을 보낸 듯 하다. 이 책을 읽고 내가 얻은 가장 큰 선물은 실행에 옮기기 위해 도전하려는 마음을 먹을 수 있었던게 아닌가 싶다.


앞으로 내 삶이 어떻게 변화될지 기대감 반, 두려움 반 이지만 내가할 수 있는 최선을 다 한 후라면 긍정적인 변화가 있지 않을까싶다. 구체적인 투자 방법들을 알고 싶어 읽을 책을 찾는거라면 이 책보다는 투자 기술에 대한 책을 권해주겠지만, 나처럼 갈팡질팡 하며 할까 말까를 고민하는 어설픈 부동산 정보를 가지고 있는 초보들이라면 일독을 권하고 싶다. 책을 통해 삶의 변화가 생기길 바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