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해커스 한국사 능력 검정시험 기출문제집 고급(1.2급) - 2018년 한국사 최신개정판, 최신시험 2018년 5월 39회 시험 반영 / 시대별 기출 모의고사.한능검 합격예측 모의고사(응시권 수록)
해커스 한국사연구소 지음 / 챔프스터디 / 2018년 7월
평점 :
구판절판


핵심 개념과 기출문제가 반복 출제되는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해커스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고급 1,2급 기출문제집

학창시절 암기과목에 약했다. 국사 또한 암기과목이란 생각에 줄줄 외우려고만 했을 뿐 이해하려는 노력은 해본적이 없었다. 결론적으로 나에게 있어 가장 어렵고 점수가 안나오는 과목중 하나일 수 밖에 없었다. 내가 한국사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건 성인이 되어 조금씩 책을 읽기 시작한 후부터였다. 역사 소설이며, 역사와 관련된 다양한 책들을 통해 조금씩 그 재미를 알아가기 시작했고, 재미있게 읽을수록 자연스럽게 역사의 과정들이 조금씩 이해되기 시작했다.


그러던 중 한국사 능력검정 (이하, 한능검) 시험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꼭 한번 아이들과 도전해 봐야겠다는 생각을 하던 중 마침 좋은 기출문제집을 만나게 되었고, 어설프게 알고있던 내 지식들을 제대로 정리해볼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 여전히 암기하려던 습관이 남아있어 처음엔 모든게 너무 많게 느껴졌지만 이번에 반드시 따야하는 자격증이라거나, 한글자도 틀리지 않고 외워야 겠다는 부담감을 덜어버린 후 소설책을 읽듯 조금씩 재미있게 느껴지기 시작했다.


가장먼저 눈에 들어온건 '핵심 암기노트' 였다. 중학생인 딸 아이가 가지고 다니며 보기에 좋을만큼 정리가 잘 되어 있었으며, '시대별 기출 주제 100' 또한 한눈에 보기좋게 요점만 쏙쏙 뽑아 정리되어 있었다. 한능검 시험을 보겠다 의욕이 앞선 나보다 딸 아이에게 더 큰 도움이 될만큼 요점정리가 잘 되어 있어 호시탐탐 내 문제집을 노리는 딸 아이의 눈빛을 종종 볼 수 있었다.


자격증 시험을 준비할때면 이론서보다는 기출문제들을 통해 공부를 하곤 했다. 그렇기에 나에겐 너무도 유익한 문제집이었다. 자신의 상황에 맞게 1주 합격 플랜과 2주 합격 플랜을 선택해 학습을 진행한다면 더욱 알차게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듯 하다. 31회 ~ 36회 기출문제를 통해 필수 개념을 정리하고, 시험의 출제 포인트를 익힌 후, 37회 ~ 39회 최신 기출문제들을 풀어보며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다. 사이트를 통해 무료인강까지 접해볼 수 있기에 더욱 좋았다.


한권의 책을 통해 개념도 잡고, 실전도 대비할 수 있으며, 역사의 시대 흐름까지 파악할 수 있었다. 뿐만 아니라 빈출 포인트가 표시되어 있어 그 부분들을 좀더 집중적으로 익힘으로써 한능검 자격증 합격에 한발짝 다가갈 수 있을 듯 하다. 이번기회에 한국사에 대해 좀더 많은걸 알 수 있어 좋았으며, 아이들과 꼭 한번 도전해보고픈 의욕을 불태울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