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 시스터 9 -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 벽장 속의 도서관 14
시에나 머서 지음, 김시경 옮김 / 가람어린이 / 2018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얼굴 보기 힘든 슈퍼스타 남친, 비밀이 생긴 쌍둥이 자매!

 

뱀파이어 시스터 9

아이들보다 내가 더 좋아하는 가람어린이 책들 중 뱀파이어 시스터 시리즈 9권을 만났다. 이전 내용들이 다 떠오르지 않아도 9권을 읽는데에는 아무런 문제도 되지 않았다. 여전히 쌍둥이 자매는 서로에게 숨김이 없는 돈독한 사이로 지내고 있었고, 서로의 남자친구 이야기를 나누며 애틋함을 과시하기도 했다.


갑작스럽게 학교 무도회 날짜가 정해지고 많은 기간이 남지 않은 무도회 준비를 올리비아가 맡게 된다. 무도회 준비로 정신없는 날을 보내던 중 트란실바니아에사는 할머니와 할아버지가 손녀들을 보기위해 방문하게되고 아이비는 뜻밖의 이야기를 듣게된다. 평소보다 뱀파이어의 힘이 강해질 것이라는 이야기를 듣게 된 아이비는 이를 믿지 않으려 하지만 이내 자신의 청력이 이전과 달리 예민해진걸 깨닫게 되고, 힘 조절이 되지 않아 들고있던 컵을 깨트리기도 한다.


이런 자신의 능력을 제대로 조절할 수 있는 방법들을 배워야 하기에 뱀파이어 학교에 가야 한다는 할머니와 할아버지의 이야기에 고민을 하는 아이비. 이를 쌍둥이 자매와 의논하고싶지만 뱀파이어 학교에 대해 일반 사람들에게 알려서는 안된다는 당부를 듣게되면서 잠시 고민을 하게되고, 이런 아이비의 모습을 보며 쌍둥이 자매인 올리비아는 아이비의 변화를 감지하게된다.


무도회 준비를 진행하던 중 위원회가 아닌 선배들이 (루크레치아, 멀린다, 베로니카) 자신들이 무도회 준비를 할 것이라 말하며 압력을 행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올리비아는 자신의 의견을 밀어붙이려 하지만 선배들은 화려한 뒷배경을 이용해 위원회가 되어 올리비아가 시골에 가있는 사이 무도회에 대한 모든 결정을 내려버린다.


그런 와중에 너무 바쁜 남자친구 잭슨과의 통화가 되지않아 예민해진 올리비아! 무도회에도 참석하지 못할만큼 바쁘다는 걸 알면서도 잭슨과의 통화후엔 더없이 우울해지는 올리비아 과연 이런 상황들을 어떻게 벗어날지 이후 이야기들은 흥미진진했다. 물론 쌍둥이 자매에게 말하지 못할 비밀이 생겨버린 아이비도 나름 걱정스러운 나날을 보내며 올리비아를 걱정한다.


자신들의 고민을 스스로 해결해 나가며 성장하는 사뭇 다른 쌍둥이 자매! 서로를 걱정하는 마음도 너무 예쁘고, 자신들의 일을 해결해 나가려 노력하는 모습도 너무 멋져 보였다. 앞으로도 쭉 서로에게 살포시 기대기도 하고 서로에게 힘이 되주며 더욱더 건강하게 성장해 나갈 모습들이 눈에 보이는 듯 하다. 혹여나 서로 떨어져 지내야 할 상황이 생길지도 모를 9권의 결말.. 10권에선 어떤 일들이 벌어질지 기대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