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여행 플랜북 - 한 권으로 완성하는 나만의 세계여행
김동국 외 지음 / 미호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계획부터 실전까지 한 권으로 끝내는 세계여행 완전정복

 

세계여행 플랜북

지방에 사는 난 작년 이맘때쯤 두 아이와 함께 일주일이라는 긴 기간 서울에서 가보고 싶은 곳들을 정해 모두 둘러보자는 마음으로 여행을 떠났다. 남편은 직장때문에 함께 할 수 없었기에 내 힘으로 모든 걸 해결해야 했던 그당시, 머릿속으로 생각했던것과는 달리 많은 것들을 둘러보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잠자리 또한 편치 않았다. 여행 후 집으로 돌아와 추억을 많이 떠올리며 즐겁기도 했지만, 아쉬움은 그보다 더 컸다. 국내 여행이었음에도 아무런 준비도 없이 설렘만 가득 안고 간 서울에서 고생이란것도 하며 돌아다녀야 했었는데, 이보다 더 모르는 해외 여행이라면 가고자 하는 나라에 대한 정보가 있고 없고의 차이는 더 클 것이다. 그렇기에 아직 결정되지 않은 아이들과의 해외여행을 준비하며 난 이 책을 통해 엄청난 정보들을 습득할 수 있었다.


여행을 시작하기 전 책의 서두에 여행을 하기위한 기본적인 준비사항을 이야기하고 있다. 세계여행을 하기위한 목적, 기간, 대륙이동 순서 등 하고싶은 것, 자금은 얼마나 예상해야할지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야기 해 주고 있으며, 세계 주요 축제에 대해서도 설명해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도시 선정의 기본 원칙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있는데, 가보지 않았기에 알 수 없었던 부분들을 체크해주고 있어  유용했다. 예산을 측정하는데 있어 대략적인 기간과 금액을 제시해주고 있지만 여행비용 산출법을 이용해 본인이 계산을 해보는 것도 큰 도움이 될 듯 하다.


과거 직장에 다니다 직장을 그만두고 동반자와 때론 나홀로 여행을 즐기며 본인이 체험하고 느꼈던 모든것들을 이 책에 담아 둔 듯 했다. 단순히 지식으로만 알고있는 내용이 아닌 자신의 경험담이 알뜰살뜰하게 기록되어 있기에 이대로만 따라가도 여행하는데 큰 무리가 없겠다 싶은 생각이 들 정도였다. 뿐만 아니라 작가님들의 여행경로를 책으로나마 음미하며 나만의 계획을 짜 보기에도 안성맞춤인듯 했다. 물론 한두번의 실패야 있겠지만 그들처럼 전문적으로(?) 장기 여행을 다니는 사람들이 아니기에 이 책의 일부만 활용해서 여행을 하더라도 여행에 큰 지장이 없을 듯 하다.


지역에 대한 정보, 플래너의 팁, 여행 키워드, 여행 정보, 주변 볼거리 등 정리가 너무 잘 되어 있었다. 평소 가보고 싶었던 일본에 대한 내용이 많지 않아 조금 아쉽기는 했지만 워낙 많은 나라들을 다루고 있기에 한 나라만 집중적으로 다룬 책들에 비한다면 다소 그 정보가 부족하게 느껴지기도 할 듯 하다. 하지만 이들의 여행이 한곳에만 오래 머무르는 여행이 아니기에 이정도의 정보도 적다 말할 순 없어 보였다.


아이와 여행지를 살펴보며 이름도 생소한 나라들을 발견하기도 하고, 평소 가고싶던 여행지에 대한 정보를 얻기도 하며 마치 한권의 소설책을 읽듯 재미나게 읽어볼 수 있었다. 여행지에 대한 정보 외에도, 최저가 항공권을 구입하는 방법이나, 숙소를 결정하는 방법 예약하는 방법 등 실전에 필요한 정보들도 다루고 있어 좋았다. 특히 여행을 다녀보지 않으면 모를 정보들에 대해서도 알려주고 있어 이를 기억해 두며 여행을 한다면 보다 좋은 여행이 될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