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토탐정 홈즈 1 - S큐브
모치즈키 마이 지음, 야마우치시즈 그림, 신동민 옮김 / ㈜소미미디어 / 2018년 5월
평점 :
품절


교토를 무대로 펼쳐지는, 걸작 캐릭터 미스터리의 진수!

 

교토탐정 홈즈1

소미미디어 책을 좋아하는 딸 아이 덕분에 선택한 책이다. 마치 내 자신이 학창시절로 돌아간듯 달짝지근한 로맨스에 푹 빠지기도 하고, 골동품점 '쿠라' 의 점주의 손자인 야가시라 키요타가의 통찰력에 혀를 내두르기도 하며 시간가는 줄 모르고 책을 읽었다. 교토로 이사오면서 남자친구와 헤어지게 된 마시로 아오이는 차비를 구하기 위해 집안의 물건을 가지고 떨리는 발걸음으로 골동품점을 향하고, 그곳에서 자신이 가지고 간 물건이 제법 값어치가 나간다는 걸 알게된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죄책감을 느끼고 있던 아오이에게 점주의 손자인 야가시라 키요타카는 생각지도 못한 추리들을 하며 그녀를 놀라게 한다.


그녀가 누구인지 어떤 배경의 사람인지 지금 가지고 온 물거이 아오이의 것이 아니라는 둥 말하지도 않은 것들을 척척 추리해 내는 키요타카에게 자신이 왜 그런 짓을 하려 했는지 말하게 되고 키요타카는 아오이에게 쿠라에서 아르바이트를 해볼것을 권한다. 아오이가 가게를 둘러보던 중 우연히 멈춰서 구경했던 물건이 제법 좋은 물건이었기에 아오이의 눈썰미를 알아 본 것이었다. 물론 아오이에게 아르바이트를 권한 이유는 그것 뿐만은 아니었다.


그렇게 쿠라에서 아르바이트를 하며 키요타카를 따라 골동품을 감정하는 곳에 따라 다니기도 하고, 가게에 새롭게 들어온 진품의 물건들을 보여주기도 한다. 골동품을 감정하며 그에 얽힌 사연들을 알아내고, 물건을 받는 사람에게 전하고자 했던 메시지들을 추측하며 그들의 문제를 해결해 준다. 골동품을 감정하는 감정사이면서 셜록홈즈를 떠올리게 하는 놀라운 추리력도 갖춘 거기에 외모까지 준수한 키요타카! 아오이는 그런 키요타카에게 점점 호감을 느끼게 되고 그들이 과연 연인관계로 발전될 수 있을지 무척 궁금했다.


골동품을 감정하는 모습도, 베일에 쌓인듯한 문제를 해결하는 모습도, 십대 소녀들의 마음을 두근거리게 만들기에 충분한 캐릭터가 아닐까 싶다. 아쉬운 점이라면 원서를 통해서만 느낄 수 있는 교토의 사투리를 하는 키요타카의 모습을 상상해볼 수 없었다는 점 뿐! 원서를 통해서만 느낄 수 있는 즐거움을 위해서라도 외국어 공부를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도 해보며, 교토탐정 홈즈의 매력에 빠져보시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