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쌤의 3초 영문법 - 즐겁게 웃으며 하는 영어 공부
신혜영 지음 / 다연 / 2018년 3월
평점 :
품절


우리 아이의 첫 번째 문법책. 한글로 쉽고 즐겁게 배우는 영어!


똥쌤의 3초 영문법

아.. 명사, 단수, 복수..... 이렇게 설명 할 수도 있구나..... 아.. 이런방법이 아이들에겐 먹힐 수도 있겠구나... 한참 멘붕이 왔다. 선생님의 이름은 똥쌤! 똥쌤 = 명사. 하.하.하. 명사를 설명하기 위한 수많은 방법들을 떠올릴 수 있겠지만 이렇듯 간단 명료하고 한눈에 쏙 들어오게 설명할 수 있다니.. 분명 아들녀석에게도 재미난 책이 되겠구나 싶었다. 처음엔 살포시 더럽다 느껴지기도 하지만 그래도 문법을 재미나게 학습할 수 있다는 생각에 차분하게 읽어보았는데, 읽다보니 썩 재미난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책이 시작되기 전 선생님의 생각이 요약된 '똥쌤의 3초 영문법은요' 를 읽어보았다. 즐겁고, 재미나고, 간단하며, 문제가 없는 스스로 공부할 수 있는 책!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이런 내용 이었다. 내가 봐도 아이들 스스로 책을 펼칠 수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책을 읽기 전 이 책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학생을 위한 기아드와 부모를 위한 가이드가 아주 간단하게 정리되어 있다. 아이들의 단순한 행동에 취해야 할 엄마들의 행동 또한 간단하게 정리되어 있는데, 책을 펼치는 순간 폭풍 칭찬과 절대 엄마가 이래라 저래라 나서지 않으며 스스로 할 수 있게 하라는 선생님의 조언이 담겨 있었다.


[ 차 례 ]

1. 똥글똥글 염소똥 / 2. 꼬불꼬불 꽈리똥 / 3. 빛나는 황금똥

4. 단단한 된똥 / 5. 폭탄 설사똥 / 6. 방구만 뽕뽕 변비

여느 책들과 달리 '차례' 를 봐도 어떤 내용이 나올지 예상할 수 없다. 그저 똥으로 시작해 똥으로 끝날 뿐이다. 세부내용을 읽어본다면 고개를 끄덕이겠지만 이것만으론 오만가지 상상이 머릿속을 굴러다닐 뿐이다.



문법을 시작하기 위한 기초단계! 명사가 뭔지, 단수가 뭔지, 복수가 뭔지 를 시작으로 오만가지 똥과 연결되 내용들이 진행된다. 참 재미있다. 아이들이 책을 읽은 후 과연 똥만 기억할지 아니면 관련된 내용을 기억할지는 아직 미지수 이지만 여튼 재미있기에 부담감 없이 읽을 듯 하다. 아마도 이 책을 통해 세상의 오만가지 똥을 모두 접하면서 문법의 기초 지식을 정리할 수 있을 듯 하다.


첫 번째 영어 문법책! 부담감 없는 책! 비위가 약한 사람들에겐 비추 이지만 조금만 적응한다면 문법의 기초를 확실하게 다질 수 있는 책이란 생각이 들었다. 나도 생활영어에 좀더 큰 비중을 두는 사람 중 하나 이지만, 학교를 다니고, 학교에서 배우는 영어를 이해하고 시험이라는 걸 봐야 하기에 문법을 아주 외면할 순 없다는 생각을 한다. 그렇기에 적어도 기본이 되는 내용들을 숙지하고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다. 어차피 공부해야할 문법이라면 이 책을 통해 더럽게 재미있는 공부를 했으면 한다.


한마디로 이 책을 표현한다면! 더럽게 재미있는 책! 이 아닐까 싶다. 이보다 더 좋은 표현은 아직 떠오르진 않는다. 하지만 아이들에겐 적극 추천해 줄 수 있는 책이기에 더럽지만? 강력추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