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단어 스도쿠 - 두뇌 트레이닝과 영단어 공부를 한 번에 슬로래빗 두뇌 트레이닝 시리즈
김보라 지음 / 슬로래빗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두뇌 트레이닝과 영단어 공부를 한 번에


영어 단어 스도쿠

핸드폰 어플을 이용해 매일 1개 이상의 스도쿠를 풀곤 한다. 처음엔 쉬운 단계 한 문제를 푸는 것도 벅차했던 나였지만 이젠 가벼운 마음으로 어려움 버튼을 눌러 문제를 풀곤 한다. 지루한 업무시간 잠시 자투리 시간을 활용 하기에 이보다 좋은 취미생활을 없다 생각하던 나이기에 이젠 습관처럼 스도쿠를 풀곤 한다. 매우 어려운 문제를 생각보다 오랜시간을 끌어 답을 찾아냈을때의 그 성취감은 그야말로 최고였다.


시간때우기용 스도쿠가 아닌 영어 단어를 학습하며 풀 수 있는 스도쿠!! 스도쿠를 좋아하던 나였기에 영어 학습까지 할 수 있다는 말에 주저없이 선택했고 기존과는 어떤점들이 다른지 파악하며 스도쿠를 풀어보기 시작했다.



우리가 알던 평범한 스도쿠는 가로 세로 총 9칸에 1부터 9까지 겹치지 않도록 배열하는 것이었다. 이론상으론 참 간단하지만 총 81칸의 칸에 행과열에 겹치지 않게 숫자를 배열하기란 생각보다 쉽진 않다. 그런데 이번에 만난 영어단어 스도쿠는 기존의 스도쿠와는 또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었다. 두뇌 트레이닝 효과와 더불어 단어학습 효과까지 있어 영어권에선 워크시트로 자주 활용되곤 한다고 한다. 단어를 눈과 손으로 반복적으로 인지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단어를 익히는 효과라고 하는데.. 나역시 몇문제를 풀다보니 머릿속에 기억되는 단어들이 늘어남을 느낄 수 있었다. 하지만 개인적으론 단어를 익힌다는 느낌보다는 단어의 앞글자만 쳐다보며 빈칸채우기에 더욱 열을 올리곤 했다.


 


영단어 스도쿠와 함께 '시카쿠 퍼즐' 이란걸 처음 접해보았다. 네모 칸 안에 적힌 숫자를 기준으로 칸을 나누면 되는 퍼즐인데, 겹치지 말아야 하며, 남는칸이 있어서도 안되는 색다른 퍼즐이었다. 처음 문제를 본 후 의욕이 앞서 설명도 제대로 읽지 않고 문제를 풀었다. 답안을 확인하며 퍼즐을 완성하는 방법을 제대로 익히지 않았다는 걸 알게 되었고, 다시한번 천천히 퍼즐을 풀기 시작했다.


[방법을 제대로 숙지하지 못하고 푼 시카쿠퍼즐]


[이제야 제대로 숙지하고 퍼즐을 푼 시카쿠퍼즐]


개인적으론 영단어 스도쿠보다는 단순하지만 나름 머리를 굴려야 하는 시카쿠퍼즐이 좋다. 정말 단순한 규칙이지만 100칸의 네모 틀 안에 사각형만으로 칸을 나누는게 쉽지 않았다. 몇번의 시행 착오 끝에 간신히 한문제를 풀어낸 후 그 성취감!! 마치 손으로 테트리스 게임을 하고 있는 듯한 즐거움까지!!! 새로운 취미를 하나 더 추가할 수 있을 듯 하다. 엄청나게 머릿속이 복잡한 날 실타래처럼 엉켜버려 뒤죽박죽이 된 머릿속을 깨~끗하게 정리하고 싶은 날! 시간이 너~~~~무 안가는 지루한 날! 그런 날 이 퍼즐 책을 풀어보면 좋을 듯 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