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여행하며 영어한다 - 기초 필수 회화패턴 100
강다흔 지음 / 키출판사 / 2017년 12월
평점 :
절판


매년 나의 버킷리스트 첫 번째 목록에는 영어 배우기가 적혀있다. 매번 실패를 거듭하면서도 다시 영어 배우기에 도전하려고 하는 이유는 단 하나 여행을 다니면 다닐 수록 영어에 대한 욕심이 생기기 때문일 것이다. 물론 영어를 잘 하지 못해도 해외 여행은 가능했다. 하지만 여행을 할 때마다 아무리 잘 준비를 하더라도 불편함이나 트러블은 발생하고, 그럴 때마다 영어에 자신이 없다보니 외국인 앞에서 당당하게 말하지 못하는 자신을 발견하게 되곤 했다. 게스트하우스에 가서 외국인들이 말을 걸어도 두려움이 앞서 친구가 될 좋은 기회들을 지나쳐버렸다.
그래서 이 책의 제목을 봤을 때 '바로 이책이다!' 하는 생각이 들었다. 사실 매년 영어 배우기에 실패하는 이유 중에 하나는 어디서부터 시작할 것인가를 고민하다가 결국 문법으로 돌아가기 때문일 것이다. 어려운 문법부터 시작하다보니 금방 지루해지고, 또 다시 다음해 버킷리스트 일번은 영어배우기가 되어버리곤 했다.

여행 중 영어 실력이 부족해 중요한 순간에 말문이 막히는 여행자들을 보면서 배낭 여행가들의 도움을 주고 싶은 마음에 이 책을 쓰게 되었다는 저자의 말 처럼 이 책의 구성은 여행을 준비하는 이들이 영어 배우기에 무척 적합한 구성으로 이루어져있다.

여행 중 접할 수 있는 상황들을 보여주고, 그 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여행 영어의 예시문들과, 회화패턴을 간단하고 이해하기 쉽게 제시한다. 예시문들이 평소 여행할 때 말하고 싶었던 문장들이 많아서 무척 반가웠다. 예시문들도 문법이 어렵고 복잡한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거나, 분량이 많은 것도 아니여서 하루하루 부담없이 볼 수 있는 구조도 마음에 들었다.
게다가 QR코드 제공되는 예시문의 원어민 발음 MP3와 저자의 자작 피의노 연주곡도 있어서 발음 면에서도 많은 도움이 되었다. 실제 여행 중에 만날 수 있는 상황들이 매 장마다 등장하다보니 내용 이해도 잘 되고, 여행에세이를 읽는 기분도 들어서 좀 더 즐거운 마음으로 영어를 접할 수 있었다.

여행을 좋아하는 나에게 딱 맞는 영어회화책을 만난 것 같다.이번에야말로 좀 더 편안한 마음으로, 당황하지 않고 원하는 것을 말할 수 있는, 현지 사람들에게 좀 더 자신있게 다가갈 수 있는 여행을 할 수 있을 것 같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