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우주에 간 고양이와 죽음의 수프 우주 고양이 2
맥 바넷 지음, 숀 해리스 그림, 이숙희 옮김 / 나무의말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여왕님이 죽음의 수프를 한 숟가락 먹고 맛이 없어서 식물에게 부었는데 식물이 유리가 된 걸 보고 깜짝 놀랐다. 여왕님은 독이 든 수프라는 걸 깨달았다. 나는 수프 한그릇을 다 비운 여왕님의 친구 우주 고양이와 다른 신하들이 유리로 안변하는게 신기했다. 나는 그제서야 깨달았다 로즈가 없다는 걸. (로즈는 여왕님과 고양이의 친구 발톱깎이 로봇이다.) 1편과 달리 로즈가 없어서 걱정 되었지만 몇장 더 읽고 나서 안심했다. 평화롭게 꾸링뿌링을 따고 있었기 때문이다. 로즈는 꾸링뿌링을 팔러 나갔다가 여왕님이 죽음의 수프를 먹었다는 소식을 듣고 당나귀와 함께 떠난다. 여왕님도 고양이와 함께 해독제를 만나러 떠나는데 이들이 빨리 만나길 바랐다. 여왕님과 고양이, 로즈는 긴 여정을 뚫고 드디어 만나게 되고 여왕님은 그 여정속에서 또 한가지 놀라운 사실을 알게 된다. 바로 이 일을 만들고 자신을 공격한 악당이 모두 착하다고 믿었던 컴퓨터 ‘능력자’라는 것을 말이다. 결국 셋은 악당을 무찌르고 해독제도 찾아서 마법도 풀게 된다. 


책이 나오기 전에 엄마와 함께 맥바넷과 해리스가 낭독해주는 영상 https://www.instagram.com/p/CyeK71Fv5e_/?utm_source=ig_web_copy_link&igsh=MzRlODBiNWFlZA== 보고 2권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영상을 덕분인지 1권보다 2권이 재미있었고, 읽는 동안 상상력이 풍부해지고 웃음을 줬다. 플라잉 아이볼이 너무 징그러운 것도 마지막에 나오는 등장인물이 함께 있는 그림이 아름다운 것도, 롤리팝 박사가 신기하고 귀여운 것도 책과 사랑에 빠지게 부분이다. 뻥카 삼형제도 웃기게 생기고 시식시종이란 것도 특이한데 내가 말한 부분은 책을 읽어야만 있는 점이니 책을 읽어보길 바란다. 책에서 느낀 가장 교훈이 있다면 아무나 믿어서는 안되겠다는 점이다. 책은 내용도 재미있지만 감각적이고 마치 영상을 보는 것처럼 움직이는 그림이 좋은 책이다. 많은 친구들이 나와 함께 3권을 기다리면 좋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