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라빵 엉덩이는 어느 쪽? 노는날 그림책 6
츠카모토 유지 지음, 황진희 옮김 / 노는날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엉덩이가 어딘지 왜 중요하지? 내가 정하면 그쪽이 내 엉덩이인거 아니겠어? 코가 엉덩이래도 내가 그러면 그런거지! 근데 있지 엄마, 숨겨둔 비밀은 가장 마지막 장에 공개돼. 사실 소라빵은 소라빵이 아니라 크루아상이었단 결말인거지. 그건 뭘 의미하겠어? 엉덩이가 어느쪽인지 중요한게 아니라 내가 누군지가 더 중요하다는거야.

맞네!!!!!! (내가 너의 말을 좀 빌려다 써도 되겠니....)주저리주저리 길기만 한 나의 글보다 꼬마의 응축된 몇마디가 훨씬 명료하다.

팔랑귀도 됐다가 줏대없이 휩쓸리기는 시간 안에서 배운다. 나는 호수도 그 과정을 거치는 중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자신이 뱉은 말처럼 중심이 견고하고, 타인의 나를 향해 갖는 질문에 요동치기 보다 적당히 필터링 할 수 있는 아이로 자라길 바래본다 #소라빵엉덩이는어느쪽 #노는날 #호수네그림책 #그림책이야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