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새의 신부가 되었습니다 큰곰자리 71
이지수.이지아 지음 / 책읽는곰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얽혀 살 준비가 되어 있지 않았었다. 나는 늘 오선지 밖에 있었다. 요샛말로는 아웃사이더. 인사이더가 되고자 욕심을 내면 나로 인해 불협화음이 일었다. 그때에 내게 가장 이로운 선택은 주류가 되려고 용쓰지 않는 것이었고 그 시점부터 나는 친구의 개념을 또래 사람에게 국한 시키지 않게 되었다. 서로 대면해 보지 않은 사이도 괜찮았다. 지금으로 말하면 소셜미디어 친구처럼 하루에 몇 시간씩 채팅창에 모여서 대화를 나누며 음악을 함께 듣는 온라인 동지들도 가져보았다. 



아이들이 온라인 안에 갇히길 바란다는 의미는 아니다. 다만 소속된 울타리 내의 관계 속에서 다 해결을 봐야 하는 것만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참새의신부가되었습니다 의 이야기처럼 교감과 소통이 가능한 존재라면 인간이 아닐지라도 친구는 어디든 있다는 것을 알길 바라는 마음이며, 알량한 소속감을 위해 나를 과히 포장하는 방법보다는 외로움을 즐기는 것도 일종의 생존기술이자 터득해 볼법한 지혜라고 알려주고 싶다. 나는 도를 닦는 시간을 거치며 내 나름대로 친구의 기준을 만들게 되었고 사회화는 덜 된 어른일지는 모르나 속 이야기를 나누는 친구들을 사귀었다. 책의 주인공처럼 말이다.



#참새의신부가되었습니다 의 주인공은 전학생의 위치에서 교우관계 형성하는 유연한 방법을 제시한다. 관계 밖에서 즐거움을 발견하고, 억지로 나를 어필하기보다는 친구들에게도 나를 관찰할 시간을 주는 여유가 어떤 것인지 참새의 신부가 되는 방법을 통해 들려준다. 다 자란 어른이 되어도 새 친구를 사귄다는 것은 예상외로 신중함을 기해야 하는 과정이다. 그것을 배워가는 과정 중에 있는 아이들에게 나의 진가를 알아봐주는 친구가 꼭 나타난다고 알려주는 책을 만났다 #책읽는곰 #호수네책 #책이야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