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에 공룡이 살아요! 공룡 가족 그림책 시리즈
다비데 칼리 지음, 세바스티앙 무랭 그림, 박정연 옮김 / 진선아이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아하는 작가님의 책을 만나는건 책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설레이는 일이다. 내가 기억하는 몇 안되는 해외작가님의 중에 #다비드칼리 의 책 중에서 #진선아이 에서 출간하는 책은 유독 귀여웁다. #완두시리즈 가 그랬고 이번 #공룡시리즈 도 그렇다. ㅁㅎㄷㄴ 에서 출간한 몇권을 보고선 무게감이 있고 5세 꼬마보다는 내가 읽기에 더 좋은책 작가님이라는 선입견을 가진 나는 여전히 쪼무래기 인가보다.


나는 책을 고를 때에 형제나 자매에 관련된 책을 선택하는 것을 보류하는 편이다. 내 꼬마가 이런 책을 읽었을때 공감이 안될거라는 생각이 없는것도 아니지만 혹여나 동생을 원하게 되는 것이 두려웁기도 해서인데 마침! 우연찮게! 막 자유롭게 걷는 15개월 조카와 51개월 된 내 꼬마가 만난 사연 덕분에 꼬마는 이 책을 참 재미있게도 읽었다. 나만 따라다니면서 다 뺏는다며, 어떻게 좀 해달라는 눈빛을 보내던 내 꼬마의 눈빛이 선하다.

나 또한 이책을 읽으면서 꼬마가 집을 책 표지처럼 어지럽히던 과거가 떠올랐다. 모든게 제자리에 있길 간절히 원하는 나와, 모든걸 꺼내어 놀고자 하는 너와의 사투. 서랍홀더는 내 과욕이었다. 북치는 뽀로로 팔이 부러지고 계속 계속 사라지는 장난감들. 이상하게 그랬는데 난 또 그걸 봐주질 못하고 안돼! 라고 했는데 계속 한다며 남편에게 투정을 부렸더니, 기가 찬다는 듯이 웃었다. 그럼에도 녀석은 내게 늘 한없는 사랑을 주었다. 본인의 이름이 #안돼 라고 알고사는 #안돼 라는 책속의 강아지처럼 이름보다 더 많이 그 말을 많이 들었을텐데 그럼에도 내게 사랑을 퍼준다. 당장 뒤돌아서 큰 마음 먹고 산 녀석의 로션을 몽땅 다 펌프질 하고 있을지라도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