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시록 살인사건
니시무라 교타로 지음, 이연승 옮김, 박진범 북디자이너 / 블루홀식스(블루홀6)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서평후기
#묵시록살인사건
#니시무라교타로 #블루홀식스

💥 도시 한복판에서 벌어진 기묘한 자살 사건.
💥 청산가리를 마셨는데 웃고 있는 시체들.
💥 삐뚤어진 믿음이 가져온 결과는 지옥이었다.
💥 사이비 종교 문제를 다룬 클래식 미스터리 소설.


⚡️
주말을 이용해 긴자의 보행자 천국으로 간 가메이. 그는 오랜만에 가족들과 소풍을 갔다. 많은 사람들 틈에 한 두마리 나비가 보였고, 나비를 좀처럼 보기 힘든 곳이라 모두가 나비를 쫓았다.
가메이는 나비가 오고 있는 곳으로 다가갔고, 거기엔 자는 듯 죽어 있는 남자가 있었다. 행복하게 웃는 얼굴의 시체가.
연이어 아파트 단지 내에서 수많은 풍선이 떠오르는 사건이 발생한다. 풍선을 가득 담은 상자 옆엔 또 다시 웃는 얼굴로 잠자듯 죽은 여성이 있었다.
풍선엔 항의를 하기 위해 분신자살을 할거라는 예고장이 달려있었고, 예정대로 온몸이 불탄 시체가 발견된다.
기묘한 자살 사건.
공통점이라곤 자살자 모두 팔찌를 하고 있었고, 팔찌 안쪽에 성경 문구가 새겨져 있었다는 것 뿐이다.
사건에 대한 어떤 실마리도 찾지 못하는 경찰들.
곧이어 신문사로 보내진 분신자살 예고장.
어디에서 누가 자살할지 모르는 답답하기만 한데....


✍️p36
<다음 주 일요일, 우리 동지가 항의하기 위해 분신자살을 할 것이다.>
✍️p89
"죽음에서 삶의 가치를 찾는다니, 저로서는 이해가 안 됩니다."
"동감이야. 이해할 수 없지. 그런데 그 세 사람은 꼭 기꺼이 죽은 것처럼 보이지 않았나? 물론 자살이라는 가정하에."
✍️p167
"그렇겠죠. 산상수훈은 기독교의 달콤한 면을 보여 주니까요. 하지만 기독교, 아니 그걸 넘어 모든 종교의 본질은 원래 가혹합니다. 양면성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저는 그 가혹한 면들을 나타내는 말을 더 좋아해요.(...)"
✍️p179
지금 그들을 지배하는 것은 광기일지 모르지만, 누군가를 그토록 믿을 수 있다는 건 어쩌면 행복일 수 있다. 특히 믿음이라는 게 희박해진 현대 사회에서는.


⚡️
청산가리를 음독하면 엄청난 고통을 동반한다고 한다.
👉치사량의 몇 십배를 마신 그들은 어떻게 웃는 표정으로 편안하게 죽음을 맞이할 수 있는거지?
소설은 처음부터 기묘한 자살자 사건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자신들이 좋아하는 성경 글귀를 새긴 팔찌를 찼다는 것 외엔 어떤 공통점도 찾을 수 없는 사람들.
어떤 교회에서도 죽은 자를 알지 못했고, 그들의 신원을 밝혀질 유류품조차 발견할 수 없었다.

👉막막한 경찰들.
왜 스스로 목숨을 끊는건지 이유도 모른 체 연쇄적으로 자살 사건들은 발생했다.
👉더욱 큰 문제는 자살을 따라하는 사람들이 생겨나고 있다는 점이다.

⚡️
👉항의를 위해 자기희생이란 명목으로 스스로 목숨을 끊는 젊은이들.
이들을 이끄는 우두머리가 있다.
👉우두머리는 자신을 아버지라 부르며 절대복종을 강요한다.

그들은 이렇게 모여살기 전,
👉자살을 시도하거나 실패한 경험이 있는 사람들이었다.
가치없이 죽을 바에 아버지의 뜻에 따라 의미있게 죽겠다는 말을 주저없이 한다.
👉한치의 의심도 없이, 무조건적인 믿음이었다.

그들의 행동과 말엔 아버지에 대한 절대적인 믿음으로 똘똘 뭉친 광기가 드러난다.
👉스스로 몸에 불을 붙이고, 청산가리를 마시면서도 아버지를 위해서라 믿는 <광기>.

하지만, 이 믿음을 자신의 욕망을 위해 사용하는 아버지라는 작자.
👉힘들고 지친 사람들의 연약한 부분을 건드려 이용한 천하의 나쁜 X!!!!
👉믿음이니 뭐니 듣기 좋은 말로 포장했지만, 결국은 자기 욕심을 채우기 위한 도구로 사용했을 뿐이다.

⚡️
👉지루할 틈없이 발생하는 사건들.
👉숨막히는 사건들을 짧은 글로 쫓아가게 해, 가독성을 높였다.
사이비 종교의 궤변에 열받았다가,
광기에 사로잡힌 사람들을 보며 안타까웠던 소설.

👉왜 그들은 아버지라는 사람의 말도 안되는 궤변들에 빠져들고 만 것일까?
사건을 해결하는 것 이외에도 사회적인 문제들의 원인을 생각해보게 하는 소설이었다.


사회파 미스터리 좋아하시는 분이시라면 꼭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

⭕️ 이 서평은 블루홀식스(@blueholesix)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장편소설 #일본소설 #미스터리 #사이비종교 #연쇄자살 #사회적문제 #사회파미스터리 #책추천
#완독후기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