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GO! 독학 일본어 첫걸음 - 히라가나, 가타카나부터 JLPT까지 한 달 완성 ㅣ GO! 독학 시리즈
최유리(유리센 일본어).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11월
평점 :
※ 해당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일본어 독학을 시작하기 전 가장 걱정됐던 부분은, 혼자서 끝까지 책 한 권을 다 볼 수 있을까였다. 시원스쿨닷컴에서 출간한 <GO! 독학 일본어 첫걸음> 은 학습의 재미와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동시에 잡은 교재이다. 특히 산리오캐릭터즈와 콜라보한 이 책은 공부를 시작하기 전부터 학습 의욕을 자극시킨다. 이러한 디자인 패키지는 공부의 지루함을 잊게해주는 요소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

그렇다고해서 단순히 예쁘고 귀엽기만 한 책은 아니다. 책의 제목에 걸맞게 히라가나, 가타가나 기본적인 문자,발음 뿐만이 아니라 기본 회화까지 단계별로 차근차근 나아갈 수 있게 도와주는 책이다. 또, 회화편은 실제 일본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회화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좋았다. 또 혼자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필수인 원어민 발음 MP3을 속도별 음원을 제공해주어 자신 수준에 맞는 음원을 선택하여 듣고 연습할 수 있다.

책은 본서와 워크북 2개로 나눠져 있다. 본서는 우선 각 과에서 배울 핵심 내용들을 한눈에 파악하기 쉽게 정리해놓은 페이지가 있다. 공부하기 전에 이 핵심내용을 보며 이번에는 어떤 내용이 중점적인 내용인지 파악하기 쉽다. 또 각 과들은 반드시 알아야 할 문형들을 자세한 설명과 예문으로 이해하기 쉽게 정리해두었고, 앞에서 배운 문형들을 활용해 일본어 말하기 연습까지 가능하도록 구성되어있다.

워크북은 본과에서 배웠던 내용들을 기반으로 문제를 풀어보며 어느정도 이해했는지 체크를 해볼 수 있다. 이렇게 본과, 워크북 두 권으로 나뉘어 공부할 수 있다는 점도 이 책의 장점 중 하나라고 생각이 들었다.
시원스쿨의 체계적인 커리큘럼과 산리오캐릭터즈의 매력이 만나 좋은 시너지를 낸 일본어 책이라고 생각이 든다.일본어 공부를 망설이고 있는 산리오캐릭터즈팬이 있다면 이 책으로 한 번 공부를 시작해보기를 권해본다. 나도 올해는 이 책으로 열심히 공부해보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