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숏공 30일 기초 일본어 회화 ㅣ 숏공 30일 회화
AI 편집부 지음 / PUB.365(삼육오) / 2025년 10월
평점 :
※ 해당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곧 일본 여행을 떠날 계획이 생기면서 여행에서 최소한의 회화는 할 수 있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던 중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는 일본어 회화책을 찾다가 <숏공 30일 기초 일본어 회화>를 만나게 되었다. 도서출판 삼육오에서 출판한 이 책은 제목처럼 숏하게 공부하는 일본어를 목표로 한 30일 완성 회화책이다.

이 책의 첫 인상은 짧지만 알차다다는 느낌이었다. 매일 10분정도만 투자하면 한달 안에 기초 회화를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되어있다. 히라가나조차도 막막한 사람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친절하게 설명되어 있다는 점도 좋았다. 난 여행이 한달 조금 더 남은 시점이라 매일매일 공부를 하기도 딱 좋은 분량었다.

책은 단어 나열만 되어있는 것이 아니라 실제 대화 문장으로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구조라 회화에 대한 부담이 줄어드는 느낌이 들었다. 특히 인사, 자기소개, 쇼핑, 식당, 여행 등 여행회화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꼭 필요한 주제를 담고 있어 일본 여행을 준비하는 나로써는 아주 만족스러운 구성이었다.

전체적으로 이 책은 일본어에 대한 막연한 어려움, 두려움을 덜어주고 나도 일본어로 말해볼 수 있겠다 라는 자신감을 갖게 해준다. 바쁜 일상 속에서도 짧게, 꾸준하게 공부하고 싶은 사람에게 딱 좋은 책이라고 생각한다. 특히 나처럼 여행이 얼마 남지 않은 사람들이 빠르고 핵심 표현을 익히고 싶은 사람에게도 좋은 책이다. 일본어를 시작하려고 마음만 먹고 미뤄두었다면, 이 책으로 가볍게 시작해보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