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데니쌤의 영어 말하기 치트키 1730 - 입이 먼저 반응하는 데니쌤만의 <17가지 필수 문법>과 <30가지 필수 패턴>
데니(성동일)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5년 8월
평점 :
※ 해당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영어를 꽤 오래전부터 공부했는데도 막상 외국인 앞에만 서면 머리가 하얘지고, 단어와 문법이 생각나지 않아 답답했던 적이 있다. 문법과 단어는 어느정도 알고 있는데 막상 입이 떨어지지 않으니 왜 나는 영어가 안되지하는 자책이 늘 따라오곤 했다. 그런데 <데니쌤의 영어 말하기 치트키 1730> 책을 만나면서 조금 마음이 놓였다. 이 책의 저자인 데니쌤은 우리가 영어를 말하지 못하는 진짜 이유는 말하는 연습이 없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또 한국말과 동일하게 영어도 막히면 다른 표현으로 바꿔 말하면 된다고 알려준다.

이 책이 왜 '1730'인지 궁금할 수 있다. <데니쌤의 영어 말하기 치트키 1730>에서는 스피킹에 꼭 필요한 필수문법 17개, 이를 바탕으로 선별한 실전 패턴 30가지를 다루고 있다. 또 이 책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은 별책부록이다. 이 책은 별책부록도 따로 있는데, 별책 부록에서는 책에서 배운 내용들을 실제 말하기에 적용하는 3단계 실전 훈련으로 구성되어있다. '회화로 말문트기', '회화로 마스터하기', '쉐도잉 연습하기' 3단계로 단순한 암기가 아니라 정말 배운 것들을 내 말처럼 만드는 과정이라 특히나 마음에 들었다.

다시 돌아와 part1은 앞서 말했던 '필수 문법 17'에 대한 내용들로 구성되어있다. 복잡하고 시험 위주의 문법이 아니라 실제 대화 속에서 말하는 방법을 훈련하는데 초점을 두고 있다. 시제, 조동사, 의문사 등 영어 문장의 기초 문법들을 쉽게 설명해준다. 이 책으로 공부를 하면서 아는 문법이 실제 쓸 수 있는 문법으로 바뀌는 경험을 하게 되었고,영어 말하기의 기초를 다진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었다.

part2는 '실전 패턴 30가지'를 다루고 있다. 앞서 배운 문법 치트키 17개를 바탕으로 실전 패턴 30가지를 말하기 중심으로 훈련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데니쌤의 스피킹 팁'을 알려줘서 어떻게 말해야 조금 더 자연스러운 스피킹인지를 학습할 수 있다는 점에서 특히나 마음에 들었다. 또 예시 대화문을 통해 방금 배운 패턴들이 어떻게 사용되는지도 알 수 있어 유용했다.
<데니쌤의 영어 말하기 치트키 1730>은 영어를 공부만 해왔지 말하기는 자신이 없는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필수 문법 17개와 실전 패턴 30가지를 기반으로 한 체계적인 구성, 그리고 별책부록을 통한 실전 훈련까지 더해져 혼자서도 공부하는데 문제가 없게 느껴졌다. 영어가 늘 막히고 두려웠던 사람이라면 이 책과 함께 자신감을 길러보길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