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슬로 조깅 - 천천히 달리는 것만으로 몸과 뇌가 건강해진다!
다나카 히로아키 지음, 홍성민 옮김 / 레몬한스푼 / 2025년 6월
평점 :
※ 해당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요즘 주변을 보면 조깅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 한번 도전해볼까? 라는 생각을 한 적이 있다. 그러다가 '슬로 조깅' 이라는 말을 접하게 되었는데 도대체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고 어떤 것인지 궁금하던 차 이 책을 보게 되었다.
이 책은 슬로 조깅의 창시자 다나카 히로아키 교수님이 쓰셔서, 슬로 조깅의 창시자가 직접 알려주는 것만큼 믿을 수 있는 정보들로 구성되어있다.

나는 가장 궁금했던 것이 '슬로 조깅'은 어떤 이점을 가지고 있을까? 가 제일 궁금했다. 이 책에 따르면 슬로 조깅은 일반 조깅의 절반 속도로 달리는 것을 말하며, 체중 감소 뿐만 아니라 심혈관 질환 예방, 우울증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무엇보다 천천히 달리기 때문에 부상의 위험이 적다는 것이 포인트다.
이 책은 나처럼 '슬로 조깅'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을 위해 슬로조깅이란 무엇인지, 어떻게 하는 것인지 등을 친절하게 설명해준다.

'슬로 조깅의 5가지 포인트' 에서는 즐겁게 달리면서 효과를 높일 수 있는 5가지 포인트를 알려주었다. 인상 깊었던 것이 '싱글벙글 속도로 달린다' 였는데, 운동을 하다보면 힘들어서 인상이 써지기 마련인데, 슬로 조깅은 웃는 얼굴을 유지할 속도를 유지하면서 달리는 것이 포인트였다. 또 발바닥 앞부분 부터 착지해야한다, 턱을 들고 시선은 전방을 바라본다 등 자세에 대한 부분들도 알려주어 좋았다.

마지막으로 Q&A 파트가 있었는데 평소 궁금했던 점, 또는 읽으면서 궁금증이 생긴 포인트들을 짧고 간결하게 설명과 덧붙여 알려주는 페이지가 있어서 굉장히 친절한 책이라는 생각을 했다.
이 책을 읽고나서 힘들게 인상쓰며 달리는 달리기가 아닌 싱글벙글 웃으면서 즐길 수 있는 '슬로 조깅' 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좋았다. 또 슬로 조깅을 하면 실제로 몸과 뇌에 좋은 변화를 가져온다고 하니 나도 슬로 조깅을 시작해보면서 건강을 챙겨보도록 해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