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프렌즈 홋카이도 25~26 프렌즈 Friends 30
정꽃나래.정꽃보라 지음 / 중앙books(중앙북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프렌즈 홋카이도 <2025~2026년 개정판>

출판사: 중앙북스

출판 연도: 2024

장르: 여행


홋카이도는 언젠가 꼭 가보고 싶었던 여행지 중 하나이다. 끝없이 펼처진 설원 위에 덩그러니 홀로 서 있는 나무의 풍경을 보곤 언젠가 꼭 가봐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이번 프렌즈 홋카이도 <2025~2026년 개정판> 은 그런 홋카이도의 매력을 더 깊게 알아보고 이해하는데 큰 도움이 된 책이다.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홋카이도는 무조건 겨울! 이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홋카이도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 모두 아름다운 곳이었다. 각 계절마다 다채로운 매력을 가진 홋카이도는 겨울에는 설원, 여름에는 초원 등 자연을 즐기기 정말 좋은 곳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또, 시즌별 제철 식재료, 꽃, 축제 등을 시즌별로 알려줘 여행 계획을 짜기에 좋은 정보들을 한페이지에 잘 담아내주었다.


게다가 삿포로의 야경을 담은 챕터도 인상깊었다. 삿포로가 야경을 유명한지 몰랐는데 이렇게 책을 보니 모이와산 로프웨이를 타고 올라가며 도시 전경을 보면 정말 환상적일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열차 종류별 요금도 상세하게 잘 나와 있어 따로 검색할 필요없이 이 책 하나로 여행 준비를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이 책을 보기 전부터 내가 정말 가보고 싶었던 비에이 파노라마 로드이다. 이 로드는 이름 그대로 파노라마처럼 펼쳐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크리스마스 트리나무 뿐만 아니라 동화 속 한 장면같은 빨간 지붕 집도 꼭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서는 추천코스를 제공해주고 있어 참고해서 드라이브하기 좋을 것 같다. 


프렌즈 홋카이도 <2025~2026년 개정판> 을 보고 나서 홋카이도의 매력을 한층 더 이해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겨울 여행지라고만 생각했던 곳을 봄, 여름, 가을에도 아름다운 풍경과 다양한 매력을 지닌 여행지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비에이의 파노라마 로드나 아사히야마 동물원, 그리고 홋카이도의 맛집과 온천까지, 홋카이도를 미리 여행하는 느낌을 주었다. 이 책 덕분에 홋카이도에 대한 기대감은 더 커졌고, 언젠가 꼭 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 해당 글은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