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면 쓰고 동물세계로!
조혜원 지음 / 서울교육(와이즈아이북스) / 2008년 5월
평점 :
절판






우리집 개구쟁이 태욱군 젤로 좋아하는책이 팝업북이다.

아직 어린탓도 있겠지만 열어보고 당겨보고 불쑥 뿔쑥 튀어나오는 책이 신기하고 마냥 재밌단다.

가면 쓰고 동물세계로! 역시 아이들이 좋아하는 동물들의 모습을 둥근가면으로 처리해서 아이들이책을 보면서 직접 얼굴에 대보면서 주인공이 되오보면서 흉내를 내어보면서 신나게 책을 볼수있어 좋다



원숭이.악어.코끼리.사슴.얼룩말.사자의 6종류의 동물들이 한마리씩 등장하면서 각기 자신의

특징을 살려 자신을 소개하고 있어 여러동물들의 특징과 울음소리등을 살펴볼수도 있다.

팝업이지만 전혀 가볍지않게 동물 하나하나를 생동감있게 표현해 주었으며, 얼굴부분의 묘사를 입체적인 팝업을 통해 튼튼하게 처리를 해주어 가면놀이를 하면서도 실감이 난다.

 

직접 자신의 얼굴에 대어보고 거울앞에서 으르렁 사자도 되어보고 , 끼끼 원숭이도 되어 재롱도 부려보면서 가면쓰고 동물의 세계로 빠져볼수 있는 시간을 갖을수 있었다.

 

책속에서는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도록 커다란 활자와 함께 의성어 부분.의태어 부분은 글자크기와 두께를 조절하여 강조해주고있으며 같이 읽어가면서 동물들의 소리들을 흉내도

내어볼수 있어 어휘력향상에도 도움이 많이 되었다.

서로 서로 교대로 가면을 써보면서 역할놀이도 해볼수 있었으며 동물원에서나 만나볼수 있었던 동물들을 이렇게 책을 통해 친근하게 만나볼수 있어 좋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