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콧 켈비의 라이트룸 사용자를 위한 포토샵 CC 2019
스콧 켈비 지음, 홍성희 옮김 / 정보문화사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67. 스콧켈비의 라이트룸 사용자를 위한 포토샵 cc 2019

 

포토샵에 관한 저자로 유명한 스콧켈비의 새로운 책이 나왔습니다. 이 책은 특히 저같이 라이트룸을 사용하는 사람이 포토샵CC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하는 책입니다. 책의 내용처럼 JUMP를 하는 상황인 것이죠. 라이트룸에서 포토샵으로의 전환이 생각보다 어려운 사람들에게 단비같은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이 책은 초보자들을 위한 책이라기 보다는 몇 번 포토샵에 도전을 했던 유저들을 위한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스콧켈비의 책들이 대부분 그러하듯이 아주 기본적인 도구의 설명보다는 바로 실전에 들어가 사진을 편집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책입니다. 물론 초보자들도 기본적은 도구의 명칭이나 레이아웃정도만 익힌다면 충분히 이 책을 잘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인물 사진 리터치편을 본다면 각각의 분야별로 잘 쓰여 있습니다. 얼굴윤곽 보정에서부터 안면비대칭 보정, 눈썹 정리, 나아가 눈 핏줄 제거에 이르기까지 현업에 종사하는 프로들에게도 매우 필요하고도 중요한 내용이라고 생각이 듭니다. 라이트룸에서 간단한 리터치들이 가능하지만 포토샵CC에서 더욱 정교하고 복잡한 부분까지 커버가 가능하기에 이 책의 내용은 더 깊이가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풍경 사진을 주로 다루는 사진가들은 6장의 특수효과편이 매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하늘색의 변경, 계절 사진 만들기, 빛줄기 추가하기, 수면에 반영만들기까지 최고의 사진을 만들기 위한 작업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정도를 반복 연습하여 마스터 한다면 자신의 사진이 2%부족한 사람들에게 그 부족함을 채워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스콧켈비의 책을 읽을 때마다 정말 프로의 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 프로의 책을 제대로 파먹는 작업을 해야겠습니다. 이번 책 역시 최고의 책이라 생각이 듭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