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 스케치 핸드북 : 원근법과 투시도 어반 스케치 핸드북
스테파니 바우어 지음 / EJONG(이종문화사) / 2019년 5월
평점 :
품절


165. 어반 스케치 핸드북: 원근법과 투시도

 

어반 스케치 핸드북 시리즈 중의 하나인 원근법과 투시도편은 어반 스케치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원근법의 사용과 투시도법의 이해를 중심으로 하는 핸드북입니다. 그림 하나 하나 작품이라고 생각하는 멋진 스케치와 스케치 구도의 간단한 분석을 통해 이 스케치가 어떠한 원근법과 투시도법에 의해 이루어졌는지를 설명합니다. 비교적 이해하기 쉬운 입면에서부터 비율과 측정하는 법등의 기초를 시작으로 투시도와 원근법에 대한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무엇보다 이 책의 장점은 멋진 그림일 것이고 또 그 그림을 분석을 통해 우리도 저런 그림을 흉내내어 그릴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심어주는 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개인적으로는 색이 덜 칠해진 스케치를 선호하는데 책을 읽어가면서 이런 방법으로 하면 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책 후반부에 소개되는 스케치 단계 과정은 제게 매우 유익했습니다. 정면의 형태와 투시도 정하기 그리고 그림을 그리는 순서를 단계별로 간단하지만 매우 핵심적으로 정리해 주어서 막상 밖으로 나가 그림을 그릴 때 생기는 애로사항을 많이 덜어줄 것 같습니다.

 

책의 느낌은 그림 수첩과 유사합니다. 이런 그림 수첩하나 내가 만들 수 있으면 얼마나 좋을까요? 한 장 한 장 그림과 간단한 글로 나의 관찰을 채워나가 결국에 한 권을 다 완성한다면 정말 뿌듯할 것 같습니다. 이 책 한 권과 비슷한 크기의 스케치북 한 권을 가지고 가까운 곳으로 나가 그림을 그리기 시작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 책은 멋진 스케치의 예시를 보고 싶은 분에게 그리고 원근법과 투시도를 실제 작례를 통해 어떻게 구현되는가를 공부하고 싶은 분들에게 권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