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 로저스의 스트리트 스마트 - 투자는 책에서 배우는 것이 아니라 거리에서 배우는 것이다!
짐 로저스 지음, 이건 옮김 / 이레미디어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61. 짐 로저스의 스트리트 스마트 PREVIEW

 



투자를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짐 로저스는 투자의 현인 중의 하나로 추앙받는다. 그가 소로스와 경영했던 퀀텀펀드는 1970년부터 1980년까지 10년간의 수익률이 무려 4,200%로 시장의 수익률과는 비교되지 않을 정도의 기록적인 이익을 기록했다. 뿐만 아니라 그의 혜안과 움직임은 많은 투자자들에게 귀감이 되고 있다. 또한 우리와도 많은 관련이 있다. 그는 줄곧 북한을 기회의 땅으로 판단하고 적극적인 투자처로 이야기함에 따라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북한으로 유도하게 하였다. 그의 말 한마디는 관련주들의 가치를 수백억의 주식 가격을 움직였다. 이 책은 그가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과 자신의 투자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그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그의 투자관을 배워보자.

 


변하지 않는 것은 없다.’ 라는 주제로 시작되는 그의 삶의 이야기는 주식과 투자를 떠나 많은 사람들에게 배울 점을 시사해준다. 그가 살아오면서 체득했던 많은 이야기들을 간접적으로나마 배울 수 있기 때문이다. 그가 인용한 아인슈타인의 이야기는 내게 많은 생각을 던져주었다. “무한한 것은 두 가지 뿐이다. 바로 우주와 인간의 어리석음이다. 그러나 우주가 무한한지는 확신하지 못하겠다.” 투자와 인생에 있어서 결국 인간은 스스로 무너지는 것이 대부분인 것이다. 남에 의해서가 아니라 스스로 만들어놓은 어리석음에 의해서 말이다. 평범하지만 절대 다수의 인간들이 헤어 나오지 못하는 이야기를 다시 되새기며 이 책을 읽어나간다.

 



그의 삶에서 부러운 이야기가 있다. 투자의 모든 순간을 사랑했고 투자가 그의 천직이라는 말이 눈에 들어왔다. 그 결과로 그는 부와 명예를 다 얻은 듯하다. 결과보다는 그 과정이 어떠했는지를 더 주목하며 책장을 넘기자. 호기심과 인내로 뒷받침되는 그의 투자에 관한 삶을 이 책을 읽으면서 느끼길 기대한다. 더욱이 이 책의 번역자인 이건 선생은 투자서 번역에 관한 최고봉이기에 더 쉽게 그의 생각을 정확히 전달받을 수 있다. 이 책은 투자를 시작하는 입문자들에게도 투자에 관한 생각과 고민을 하는 사람들에게도 모두 좋은 필독서다. 짐 로저스의 삶과 투자방식이 정답은 아닐지라도 그의 생각과 투자 방식은 모두에게 좋은 하나의 방법이 될 것이기 때문이다. 한 번이 아니라 투자에 대한 고민이 될 때 언제나 책을 펼쳐 짐 로저스의 투자관을 배울 책이다. 

변하지 않는 것은 없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