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어 쓰기노트 STEP 1 - 베트남어 원어민 발음을 들으며 쓰기와 표현을 한번에 베트남어 쓰기노트 1
송유리.시원스쿨 베트남어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19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베트남이 핫하다. 젊은이들에게는 활력이 넘치는 나라로, 투자자들에게는 기회와 꿈의 나라로, 축구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박항서 감독이 만들어낸 기적의 나라로 말이다. 그래서인지 조금이라도 베트남어에 관심이 가지는 사람들도 많아졌다. 나 역시 마찬가지다.

생소한 베트남어를 공부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 시원스쿨에서 나온 베트남어 쓰기 노트를 가지고 공부하는 방법도 그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서바이벌 베트남어를 공부하는 방법 중의 하나라고 생각하면 좋겠다. 우선 쓰기 노트라 모든 칸을 내가 채워야하는 부담이 없지 않아 있지만 채워가는 만큼 나의 시간이 투자되는 것이라 노력에 대한 보답을 얻을 수 있을 것이란 확신이 들 것이다.


베트남어 쓰기 노트는 총 3권의 책으로 되어 있는데 이 책은 바로 1단계의 책으로 쉬운 단어를 먼저 쓰는 연습을 한 후에 그 단어들로 구성된 간단한 문장을 연습하게 되어 있다. 각 단원마다 문장은 2개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하루에 단원 하나씩 연습한다고 생각하면 2개월 안에 크게 부담 없이 이 쓰기 노트를 채워나갈 수 있을 것 같다. 물론 노트에 쓰기 전에 시원스쿨 홈페이지에 먼저 들어가서 MP3파일을 다운 받은 후에 들으면서 그리고 소리내면서 쓰는 것이 가장 좋을 것이다. 아직 성조나 악센트에 대해 모르지만 그냥 원어민의 소리에 맞추어 연습을 한다면 그래도 어느 정도 발음 연습도 되지 않을까?


1권은 자신을 소개하는 것으로 시작하여 인사나 국적, 안부 등을 표현하는 방법을 익히고 조금 나아가면 시간표현까지 우리가 여행을 가서 간단하게 의사소통 할 정도의 수준을 목표로 만들어 놓은 책이라고 보면 될 것 같다. 반드시 음원과 함께 공부해야 할 것 같다.


첫술에 배부르기 보다는 서바이벌 베트남어를 공부한다는 생각으로 이 책을 공부하면 더 좋을 것 같다. 24강이 다 끝나면 베트남어 실전회화 연습이 짧게 뒤에 나와 연습이 가능토록 되어 있다. 시원스쿨 베트남어 쓰기노트 step1을 통해 아주 간단하지만 자신에 대한 소개와 주변 상황에 대한 간단한 대처를 할 수 있는 회화 연습을 통해 베트남어에 대한 입문을 시작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