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시지 2 패시지 3부작
저스틴 크로닝 지음, 송섬별 옮김 / arte(아르테) / 2019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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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p554

"미안해요, 피터. 하지만 피터를 나처럼 만들 수는 없었어요." 에이미의 말이었다.​



이 어마어마한 분량의 SF가 거침없이 예상하는 종말의 세계, 군 프로젝트에서 비롯한 바이러스가 만들어낸 바이럴(흡혈 좀비)로부터 살아남기 위해 고립(콜로니)을 자처하는 동시에 콜로니에서 탈출하려는 의지와 더불어



백년 가까이 살아남은 트웰브(?)의 최종체인 에이미를 통해 보여주고자 하는 바가 낮과 밤의 완벽한 초인이 아니라 유한한 관계와 시간의 제약에서도 완벽한 순간을 지켜낼 수 있다는 것.



그런데 그걸 FOX에서 드라마로 만들면서 후려쳤나보다... 🥺 (작가께서 친히 인스타에 올리시기를 드라마는 취소될 수 있지만 요 소설은 그럴 수 없을 것이라며...)



1/3 지점이지만 다음 권인 #트웰브 (2012)와 #시티오브미러 (2016)의 이야기의 흐름을 조금, 아주 조금이나마 예상할 수 있다는 것이 호기심을 돋우는데, 번역가 송섬별 님은 어디 모처에 감금되어 작업을 하고 계실 것만 같은 분량. 자간. 글자 크기.



p541

"모스, 일어나. 바람이 누굴 실어왔는지 보라구."​



에이미, 피터, 알리시아, 사라, 마이클, 모스, 테오, 그리고 다시 울가스트와 레이시 수녀. 그들의 관계와 그리움, 죽음과 기억의 회전하는 힘은 이 소설의 훌륭한 과학적 상상, 디스토피아의 황량함, 이마저도 이겨낼 것이라는 의지보다 더 강력한 중추가 된다.



기독교의 상징들을 신념에서 비롯하는 오마주로 쓴 것인지, 반복되는 신화와 역사의 일반성을 강조하려 쓴 것인지 약간 헷갈리지만... 아마 전자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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