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권 한달 완성 이탈리아어 말하기 Lv.1 - 왕초보 탈출 프로젝트 한권 한달 완성 이탈리아어 말하기 1
양혜경(플로리쌤)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학교 다닐 때에도 영어를 공부하고 취업을 위해서도 그리고 취업하고 나서도 시험 점수를 올리기 위해 공부하고 있지만 막상 외국인을 만나면 쉽게 입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여행을 가서는 떠듬떠듬 이야기를 하는 수준이지만 생존 영어이다보니 늘 영어 실력이 부족한 것을 느낍니다. 그럴때마다 유럽 사람들이 부러워지네요. 평소 기차나 버스, 아니면 도보로도 국경을 넘을 수 있고 언어에서도 비슷한 점이 많다보니 금방 외국어를 배우는것 같습니다. 영어를 공부해도 잘 늘지 않다보니 다른 외국에는 어떤지 관심을 가지게 되네요.


유럽 대부분의 언어는 로마 시대의 라틴어 영향을 받았습니다. 로마가 오늘날 이탈리아 반도를 중심으로 했었던 만큼 이탈리아어를 알면 다른 외국어를 공부할 때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는데 '한권 한달 완성 이탈리아어 말하기' 는 처음 이탈리아어를 공부하는 사람들을 위한 책입니다.


이탈리아의 알파벳은 영어와 동일하고 독일어나 프랑스어 등에서처럼 영어 알파벳에 없는 글자가 있는 것도 아니어서 글자는 따로 외울 필요없이 바로 시작할 수 있네요. 영어에서는 같은 a 라도 어떤 단어에서 쓰였는지에 따라 발음이 달라지는 경우가 많은데 이탈리아어는 발음이 동일하기 때문에 글자 그대로 읽으면 됩니다. 처음에는 간단한 회화 위주로 나오는데 다른 외국어 교재처럼 컬러에다가 시원시원한 크기로 나와있어서 한눈에 들어오네요. 대화 내용도 어렵지 않고 이탈리아 사람을 만난다면 할만한 대화라서 여행을 갔을때 써볼 수 있겠네요.


각 챕터마다 두 사람이 주고 받는 대화와 함께 대화에 포함된 단어 및 설명, 그리고 연습문제가 별도로 있습니다. 혼자서 공부할때 본문을 읽으면 이해되는것 같지만 막상 문장을 만들어 보려고 하면 잘 되지 않는데 이 책에는 본문의 문장 구조를 바탕으로 한 연습문제가 있어서 풀어볼 수 있습니다. 계속 입으로 말하고 연습문제를 풀다보니 조금씩 이탈리아어 문장이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알것 같네요.


외국어 교재로 공부할때 가장 어려운 점이 듣기와 말하기입니다. 말하기는 어쩔 수 없지만 듣기의 경우 본문에 나오는 내용을 들어볼 수 있는 음성 파일이 제공됩니다. 어릴때는 문법을 공부하는게 아니라 엄마와 아빠가 무슨 말을 하는지도 모르면서 따라하는 사이 말문이 트이는데 본문을 공부할때 생각했던 한국식 발음과 실제 원어민의 발음을 들었을때 달라서 당황스러웠지만 계속 듣다보니 문장이 떠오릅니다. 동영상 강의는 유료로 제공되어서 아직 보지는 못했지만 이왕 공부하기로 결심하였으니 꾸준히 할겸 한번 결제해서 같이 공부해봐야 겠네요.


이탈리아어는 이번에 처음 공부해보고 있는데 영어와 비슷한 점도 있지만 다른 점도 많고 남성 명사와 여성 명사가 있다는 점도 신기하네요. 책 중간중간에 이탈리아의 문화도 소개하고 있어서 이탈리아에 대한 관심이 생기는데 다음에 한번 이탈리아 여행을 갔을때 써볼 수 있도록 열심히 공부해야 겠습니다.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