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현직교사가 만든 가장 쉬운 캔바 수업 활용! 캔바로 무엇이든 만들 수 있다 - 교사를 위한 캔바 수업 활용 ㅣ 진짜 AI 1
이서영 외 지음 / 광문각출판미디어 / 2025년 1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요즘 학교 현장에서 에듀테크의 역할이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수업 자료 제작부터 피드백까지 캔바를 활용해서 편리하게 할 수 있습니다. <현직 교사가 만든 가장 쉬운 캔바 수업 활용! 캔바로 무엇이든 만들 수 있다>는 캔바를 교육 현장에 자연스럽게 녹여냈습니다.
이서영 저자는 현직 초등교사로, 다년간 수업 자료와 학습 콘텐츠를 직접 제작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캔바를 사용하는 방법을 자세하게 알려줍니다. 무엇보다 이미지와 도표, 실제 화면 캡처가 풍부해 따라서 하기에 편하게 되어 있습니다.
|수업을 새롭게 디자인하다
책은 총 7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캔바 기본 구조, AI 활용법, 공유와 과제 수합, 포트폴리오 제작까지, 교실 속 협력학습의 실제를 보여줍니다.
가장 인상 깊었던 부분 교사가 캔바를 통해 학생들에게 과제를 배포하면, 학생들은 자신의 사본으로 작업해 결과물을 제출하고, 교사는 캔바에서 과제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부분이었어요. 캔바에 이런 기능이 몰랐는데 학교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사용한다면 편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교육과정을 디자인하는 힘’으로

캔바를 통해 교사와 학생이 함께 수업을 설계하고, 사고를 시각화하며, 배움을 공유한다면 수업은 더 풍부해지고, 학생들도 즐겁게 수업에 참여하리라 생각됩니다. 현장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팁과 내용이 가득 들어있어 현직교사분들께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캔바에 대해서 몰랐던 기능에 대한 설명이 세심하게 들어있어서 캔바에 대해서 공부하기에 좋았습니다.
<캔바로 무엇이든 만들 수 있다>는 캔바를 사용하는 법을 차근차근 보여줍니다. 에듀테크에 익숙하지 않은 교사도, 학생 주도형 수업을 시도해 보고 싶은 분도 이 책을 통해 “캔바로 수업을 새롭게 만드는 경험”을 차분히 시작해 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