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설팅 경영 : 경영자 편 - 당신의 사업 매출과 성장에 특이점을 가져오는 마법 컨설팅 경영
황창환 지음 / 라온북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경기 불황과 트럼프 행정부의

관세 정책 등으로 인해

점점 기업을 운영하는

난이도가 높아지고 있다.


또한, 고물가와 경기 침체로

소비자들이 지갑을 닫으면서

자영업자들의 폐업도

늘어나고 있다.


이런 많은 어려움 속에서

기업을 운영하는 분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컨설팅 경영' 일 것이다.


많은 경영자들은 혼자

모든 짐을 떠안고

외로움과 책임의 중압감 속에서

고민의 날들을

보내고 있다.


<컨설팅 경영>에는

비슷한 어려움을 겪은

다른 경영자들의

생생한 경험과 해결책이

가득 담겨 있다.


그들의 이야기를 통해

내 기업의 문제에 대한

구체적인 실행 방법을

배울 수 있다.


한국 기업들이

인건비 폭등과 시장 포화라는 

위기를 돌파하기 위해서는

세 가지 핵심 전략이 있다.


1. 디지털 전환을 통한 생산성 혁신

2. 비즈니스 모델의 근본적 재설계

3. 글로벌 틈새시장 공략


이러한 전략은

단순한 생존 전술이 아니라

장기적 성장을 위한 필수 요소이다.


미래는 예측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가는 것이다.

미래는 행동하는 자의 것이다.


생존을 위한

치열한 경쟁을 벌이면서

막막하고, 불안해하는

경영자들에게

한 줄기 빛처럼


이 책에서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그 방향을 자세히 알려주고 있다.


책을 읽으며

느낀 것은 기업가들뿐만 아니라

누구에도 적용되는

좋은 내용이 들어 있다는 것이었다.


'90일의 액션플랜'은

명확한 목표, 구체적 행동 계획,

그리고 철저한 점검이라는

원칙을 간결하게 담은

도구이다.


1년은 너무 길어

긴장감이 떨어지고,

한 달은 너무 짧아

의미 있는 변화를

만들기가 어렵다.


90일은 집중력을 유지하면서도

유의미한 성과를 낼 수 있는

최적의 기간이다.


"아무리 좋은 이론도

실행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비즈니스 세계에서 수없이

회자되는 이 진실은

실행 없는 전략의

공허함을 보여준다.


회의실의 멋진 PPT와 표,

큰 목표 수치가

등장해도 실행하지 않으면

'말잔치'일뿐이다.


기업의 성공은

거창한 혁신이 아닌

철저한 실행과

명확한 목표 관리에서

출발한다.


이 책에 나와 있는

알찬 비법들을

기업을 운영하면서

하나씩 접목시켜

문제를 해결해 나간다면

새로운 미래를 향해

과감히 전진하며

지속 가능한 발전과 성장을

이룰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