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 혼자 기초 드로잉 - 기초부터 탄탄하게, 나 혼자서도 쉽고 재미있게 ㅣ 나 혼자 드로잉
이일선.조혜림 지음 / 그림책방 / 2025년 1월
평점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카페에 가서 주변을 둘러보면 대부분 핸드폰을 보고 있다. 언젠가부터 핸드폰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핸드폰을 손에서 놓고, 이 시간들을 좀 더 의미 있게 보내고 싶어졌다. 그냥 핸드폰을 보면서 흘려보내는 것이 아닌 앞에 놓여있는 커피잔, 테이블과 의자, 길거리의 나무와 낙엽 등을 그리고 싶다는 생각이 문득 들었다. 어린 시절 미술학원에서 그림을 배운 이후 드로잉을 배운 적이 없었다. 혼자서 끄적끄적 그리다 보니 조금 더 잘 그리고 싶은 마음이 생겨 책의 도움을 받았다.
<나 혼자 기초 드로잉>은 그림을 처음 시작하거나 다시 시작하고 싶은 분들을 위한 안내서이다. 그림의 기본은 드로잉이고, 드로잉의 기본은 선이다. 선 연습과 활용부터 책을 통해 배울 수 있다. 이 책에 그려져 있는 예시 그림들을 보면 어서 따라서 그리고 싶은 마음이 든다. 아직 서툴고, 삐뚤삐뚤하지만 재미있게 그릴 수 있다. 많은 도구가 필요 없이 연필 하나만 가지고 이렇게 다양하고 많은 그림을 입체감 있게 그릴 수 있는 게 신기하기도 하고, 그림 하나가 완성되었을 때 뿌듯하고 만족감이 생긴다.
그림을 배우고 싶지만 학원을 다니기에는 시간이나 다른 이유로 가기 어려운 분들에게 이 책은 혼자서도 다양한 유형을 표현법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준다. 책에 있는 많은 예시 그림을 따라 그리다 보면 재미와 흥미, 실력까지 잡을 수 있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더 많은 그림을 그리고 싶어진다. 핸드폰을 손에서 놓고, 연필을 잡아보자. 거창하게 멋진 그림을 그리는 것이 아닌 바로 앞에 있는 커피잔, 책, 꽃 등을 그리는 것만으로도 마음도 편안해지는 힐링의 시간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