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가루 수업 - 역동적인 부의 법칙
캐서린 폰더 지음, 이윤정 옮김 / 노들 / 2024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비서가 일을 관뒀다. 새로 구한 비서도 곧 일을 관뒀다. 이 책을 누구보다 먼저 읽은 내 비서들은 더 이상 일할 필요가 없는 부자가 되었다’


책 <금가루 수업>에 어떤 내용이 담겨 있길래 새로 구한 비서까지 더 이상 일할 필요가 없는 큰 부자가 되었는지 책의 내용이 너무 궁금해졌다. 책 제목도 금가루 수업이라니 흥미가 생긴다. 공기 중에 나를 위한 금가루가 떠다니고 있다고 하는데 나도 그 금가루를 끌어당길 수 있을까? 그 금가루들을 흡수하고 싶다. 저자가 말하는 그 비법이 궁금하다.


모든 일은 마음에서 먼저 이루어진다. 마음의 준비가 우선이다. 저자는 이 멋진 세상을 정복하고 원하는 대로 개혁하는 일은 당신에게 달려있다고 말한다. 원하는 것을 끌어당기려면 의도적으로 발산해야 한다. 의도적으로 발산하는 생각은 끊임없이 무언가를 끌어당긴다. ‘모든 것과 모든 사람이 지금 내게 부를 가져다준다’고 생각하자. 우리 모두는 자석이다. 우주의 좋은 것들은 무엇이든 끌어당기는 기대감을 키우면 된다. 저자는 의도적으로 부를 끌어당기는 생각을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안 해보던 것이라 어색하기는 하지만 책에 나온 데로 큰 부자가 되는 모습을 시각화하고, 의도적으로 부를 생각해 보려고 한다. '위를 올려다보는' 또 다른 방법은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가진 옷 중에서 제일 좋은 옷을 입고, 스스로를 가꿔서 활기차게 살아보자. 아침에 여유 있게 커피를 한잔 마시면서 조용히 앉아 먼저 삶에서 가장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생각해 보고, 나 자신에게 물어봐야 한다. 그리고 하루 일과와 성취하기를 바라는 일들을 목록으로 작성해서 하루 일과가 뜻대로 흘러가도록 노력한다면 인생은 한걸음 더 멋져지고, 이렇게 노력한 하루하루가 쌓여서 분명 우리의 삶은 변화될 것이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자가 되고 싶어 한다. 그래서 열심히 재테크 공부를 하고 책을 읽고, 관련 유튜브를 본다. 저자는 이 책에서 부자가 되는 방법을 알려준다. 책에 담겨 있는 긍정적이고, 부자가 되는 문구들을 따라 읽고, 써보자. 그 비법을 통해 이 책을 읽는 독자 모두가 하늘에서 내려오는 금가루를 받아 큰 부자가 되기를 바란다.


“나는 인생에서 최고와 최선을 원하며 나는 지금 최고와 최선을 끌어당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