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치 투자 실천 바이블 - 성공하는 주식 투자자를 위한 전략과 전술
오쿠야마 쓰키토 지음, 이성희 옮김 / 두드림미디어 / 2024년 12월
평점 :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어렵게만 느껴지는 주식 투자이다. 주식투자는 누구에게나 열려있지만 성공하는 투자자는 소수이고, 대부분 손실을 경험하게 된다. 월급은 오르지 않는데 장바구니 물가는 계속 올라가며 재테크나 N잡에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지고 있다. 자본주의 사회에서 주식투자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라고 생각하는 이들도 늘었다. 늘어난 관심에 비해 제대로 공부하지 않고 주변 사람들의 말이나 유튜버, 주식 카페의 네임드의 말만 듣고 자신의 귀한 돈을 투자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소중한 돈을 주먹구구식으로 투자할 수는 없다. 투자의 기초 상식, 종목 선택, 투자자의 마인드, 투자자라면 알아야 할 기본적인 지식과 정보에 대해서 공부를 해야 한다.
<가치투자 실천 바이블>의 저자는 고등학교 때부터 주식 투자를 시작해 투자 경력만 30여 년이다. 피터 린치를 모방해 성장주에 중장기 투자를 해 몇억 엔의 자산을 쌓았다. 그는 단기적인 주가 변동은 무시하고 장기 보유하면서 기업의 성장이나 실적 회복에 따른 장기적인 주가 상승을 노리는 투자법을 고수하며 ‘일본의 피터 린치’라고 불리며 이 책에 주식에서 승리하기 위한 정통 투자법에 대해 담았다. 저자는 몇 가지 포인트를 파악하고 아마추어 개인 투자자만의 투자 전략을 구축한다면 프로와도 충분히 싸워볼 만하다며 독자들이 이제는 초보자 영역을 벗어나,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를 정확히 이해한 후에 리스크와 수익을 저울질하는 중상급 투자자를 목표로 이 책에 저자의 전략과 전술, 노하우를 아낌없이 풀어주었다.
주식은 자본주의의 꽃이라고 할 수 있다. 주식투자하는 사람들은 ‘좋은 기업을 골라 투자한 뒤 장기 보유하라’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다. 알고는 있지만 말처럼 쉽지 않다는 것도 우리들은 투자 경험으로 잘 알고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누구보다도 투자 대상 기업을 깊이 이해하려는 노력으로 시장에서 전혀 주목받지 못하지만, 자신에게는 최고의 보물 같은 종목을 만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 주식 투자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놓치지 말고 읽어서 많은 도움을 받고, 주식에 대한 지식과 전략에 대해서 배울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