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슈퍼 행동력 - 원하는 삶을 위한 최적화 마인드맵
조문경 지음 / 라온북 / 2024년 12월
평점 :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목표를 종이에 적고 간절하게 상상만 하면 그 꿈이 이루어질 것처럼 말하는 여러 자기 계발서가 있지만 생각만 하고 아무런 행동을 하지 않는다면 아무런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 그 책들에서 말하는 것처럼 우주의 기운이 모아져서 운 좋게 좋은 결과를 가져오게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은 그렇다. 다이어트를 원한다면 상상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제로 운동을 하고 식단을 해야 한다. 높은 토익 점수를 가지고 싶다면 단어를 외우고, 강의를 듣거나 토익 교재를 사서 공부를 해야 한다. 말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행동은 100배 더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말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지만 행동으로 옮기는 것은 쉽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계속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것은 더욱 어려운 일이다.
책 <슈퍼 행동력>의 제목이 마음에 들었다. 요즘 행동의 중요함에 대해서 생각하고 있었는데 마침 이 책을 만났다. 앞에서 말한 책들을 읽고 종이에도 적고, 간절하게(?) 바랬지만 잘되지 않았다. 간절함을 부족했던 걸까? 내가 내린 결론은 원했던 목표들을 제대로 이루지 못하고 있는 것은 그만큼 행동으로 옮기지 못해서이다. 생각만으로는 아무것도 이루지 못한다. <슈퍼 행동력>의 제목처럼 행동력, 실행력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
이 책에서는 학연, 지연이 아닌 행동력이 답이라고 말한다. 인맥이 중요시되는 한국 사회에서 학연, 지연이 없어서 성공하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저자는 가진 것도 없고, 갖춘 것도 없고, 힘도, 능력도 아무것도 없다면 결국 슈퍼 행동력이 답이라고 한다. 필요한 것은 ‘인맥 대신 실력’이고, 내가 필요한 사람이 되면 사람들은 내게 온다.
새해가 다가오며 올 한 해를 뒤돌아보고, 내년 계획을 세우는 시기이다. 원하는 목표와 꿈을 향해서 나만의 가치 창출을 위한 행동력을 발휘해야 할 때다. 내가 원하는 삶을 갖고 싶다면 행동해야 한다. 남과 나를 다르게 해줄 단 한 가지는 슈퍼 행동력 뿐이다. 이 책이 독자들의 잠자고 있는 잠재력을 깨워서 행동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