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위별 도감 : 남자 캐릭터 그리는 방법 부위별 도감
코모리 다이스키 지음, 고영자 옮김 / 정보문화사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어린 시절 만화책을 보다가 멋지고 예쁜 주인공들을 따라서 그리곤 했었다. 생동감 넘치는 표정, 화려한 옷 표현에 감탄하고는 했다. 그때는 그냥 두서없이 어떻게 그리는 줄도 모르고, 따라서 그렸었는데 이제는 일러스트 그리는 방법이 책으로 나와 초보자들도 캐릭터의 중요 포인트들을 놓치지 않고 따라 그릴 수 있다. <남자 캐릭터 그리는 방법>에는 관절과 근육, 탄탄한 바디라인 등 남자의 특징을 살려서 그리는 다양한 방법이 담아져 있다. 그리는 순서부터 얼굴 방향을 바꿨을 때의 모습, 시선 바꾼 눈의 움직임에서 정면 봤을 때, 위쪽 보기, 아래쪽 보기, 여러 눈 타입 등 세심하게 표현되어 있어 자신의 취향에 맞춰 그려볼 수 있어 유용하다.


멋지고 개성 있는 여러 헤어스타일, 감정에 의해 움직이는 다양한 얼굴 표정, 얼굴에 약간의 포인트를 추가해서 점, 주근깨, 수염 등, 손, 팔, 다리 전신과 소품까지 부위별로 재미있게 그려볼 수 있다. 약 500개의 포즈 도감이 있어 기초부터 응용까지 배울 수 있어서 좋다. 사람을 그리려고 하면 균형이 잘 안 맞거나 어딘가 어색하고 이상했었는데 그리는 방법이 단계별로 세심하게 나와 있어 전에 어느 부분을 잘 못 그렸는지 알 수 있었고, 자연스러운 인체를 그리게 되어 흥미와 재미를 더욱 느낄 수 있다.


취향과 그림 그릴 때의 기분에 따라 캐릭터의 개성을 살리며 다양한 포즈를 따라 그릴 수 있어서 그림이 더욱 풍부해지니 왠지 일러스트레이터가 된 듯한 느낌이 들기도 한다. 초보자뿐만 아니라 더 다양하게 캐릭터를 그려보고 싶은 분들에게도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